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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정비업계, 車 수리문화 개선 위해 캠페인 실시

경미손상 수리기준에 대한 안내자료 배포

 

[FETV=길나영 기자] 손해보험협회와 전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가 28일 손해보험협회 3층 대회의실에서 ‘경미손상 수리기준 정착을 통해 국민의 자동차보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한 자동차정비업계‧손해보험업계간 약속’을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가벼운 차량 접촉사고에도 불구하고 무조건 새 부품으로 교체하는 등의 불합리한 자동차 수리문화를 개선함으로써, 자동차보험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양 업계가 협력하겠다는 약속을 국민에게 알리는 취지이다.

 

이에 업계 관계자들은 국민들에게 경미손상 수리기준의 내용과 취지 등을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고 자동차 정비현장에서 철저하게 지켜지도록 함께 노력함으로써 국민의 자동차보험료 부담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 불필요한 폐기부품 발생으로 인한 자원낭비, 환경파괴 등의 사회적 비용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전원식 전국정비연합회장은 “우리 정비업계도 경미한 자동차 손상의 경우 무분별한 부품 교체 대신 고쳐 쓰는 합리적인 수리문화를 정착하는데 앞장서 국민들의 자동차보험료 부담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윤석 손해보험협회 자동차보험본부장은 “양 업계가 힘을 합쳐 경미손상 수리기준이 정비현장에 조속히 자리 잡을 경우, 결국 그 혜택은 전체 자동차보험 가입자에게 돌아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정비‧보험업계는 공동의 약속을 발표한 후 인근 거리로 이동해 시민들에게 경미손상 수리기준에 대한 안내자료를 배포하며, 보다 나은 정비서비스, 보험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가두 캠페인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