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토)

  • 맑음동두천 13.8℃
  • 맑음강릉 22.7℃
  • 맑음서울 17.5℃
  • 맑음대전 15.6℃
  • 맑음대구 16.3℃
  • 맑음울산 15.4℃
  • 맑음광주 17.8℃
  • 맑음부산 16.7℃
  • 맑음고창 ℃
  • 맑음제주 18.0℃
  • 맑음강화 16.0℃
  • 맑음보은 12.5℃
  • 맑음금산 12.0℃
  • 맑음강진군 15.2℃
  • 맑음경주시 14.5℃
  • 맑음거제 16.9℃
기상청 제공



변화 경험한 고객 목소리 담았다...토스뱅크, 브랜드 페이지 오픈

 

[FETV=권지현 기자] 최근 고객 1000만명을 돌파한 토스뱅크가 브랜드 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모두를 위한 도전을 멈추지 않겠다는 메시지와 함께, 고객들의 생생한 목소리는 물론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공간을 마련해 소통성을 한층 강화했다. 이번 브랜드 페이지에서 토스뱅크는 총 6개로 구성된 영상을 통해 대학생, 자영업자, 회사원 등 토스뱅크와 함께해 온 여섯 명의 목소리를 담았다.

 

권오현 씨는 코로나부터 금리인상기까지 어려운 시기를 넘어온 소상공인이었다. 인터넷은행 최초로 선보인 비대면 개인사업자 대출인,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로 그는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었다"고 술회했다. 은행 최초로 고객들의 평생 무료 환전을 선언한, 토스뱅크 외화통장을 이용 중인 대학생 이수진 씨는 “토스뱅크 덕분에 자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배준영, 서성원 씨 부부는 첫 발을 내딛은 아이를 위해 적금에 가입했다. “태어나자마자 통장부터 만들었다. 아이의 미래를 약속하기 위해"라며 그 이유를 밝혔다. 이은미 토스뱅크 대표는 “K 팝(pop)처럼 금융에서도 K 신드롬을 만들어가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토스뱅크는 혁신 동력 중 하나로 고객과의 긴밀한 소통을 꼽았는데, 이번 브랜드 페이지에도 이 같은 정체성을 반영했다. 토스뱅크 고객이라면 누구나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토스뱅크에 바라는 점'을 남길 수 있도록 해 실시간 소통을 강화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1000만 고객이 함께 한다는 것은 그동안 토스뱅크가 보여준 혁신과 상생의 움직임이 하나의 가치로 자리잡았음을 여실히 보여준다"며 “이제 막 발을 떼기 시작했다는 생각으로, 앞으로도 그 길을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긴밀히 소통해가며 함께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