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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KCD와 마디어데이 사업 MOU 체결

 

[FETV=정해균 기자] 신한카드가 마이데이터(My Data)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신한카드는 가맹점 매출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한국신용데이터(KCD)와 ‘소상공인 마케팅 관리서비스’ 개발 및 운영과 관련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2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김효정 신한카드 빅데이터사업본부 상무와 김동호 KCD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휴조인식을 열었다.

 

양사는 마이데이터 정부 지원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이번 MOU를 체결하게 됐다. 신한카드는 고객 동의 하에 가맹점 거래 정보를 제공하고 KCD는 가맹점 매출 정보와 품목 정보 등을 제공하는 등 양사는 데이터베이스의 교류 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


또 가맹점 매출 관리 서비스 관련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고, 이후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대고객 및 가맹점 마케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올해 3분기 중 소상공인 가맹점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KCD는 가맹점 매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일별 가맹점 매출 관리, 상권 분석 리포트, 가맹점 미입금 알림 등을 카카오톡을 통해 가맹점주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