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오세정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스마트뱅킹 무방문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스마트뱅킹 무방문서비스란 통장 분실신고 철회와 같이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처리되고 있던 업무에 대해 스마트뱅킹의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전문상담원이 고객의 신청사항을 접수, 처리해주는 서비스이다.
전북은행은 그동안 이 서비스를 통장/인감 분실신고 철회, 보안매체 분실신고 철회, 계좌 비밀번호 변경 등 14가지 업무에 대해 시행해왔다.
이번에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계좌 비밀번호 오류 횟수 삭제, 전자금융 출금계좌 등록/삭제, 전자금융 출금계좌 등록방법 변경, 디지털OTP 앱비밀번호 재등록, 지정단말기 해제 등 5가지 업무를 추가로 확대해 총 19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고 은행은 설명했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무방문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바쁜 고객들이 영업점 방문없이도 원하는 은행업무를 간편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