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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CJ올리브네트웍스, 멤버십 서비스 CJ ONE 혜택 강화

[FETV=박지수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신규 제휴처를 확대하고 혜택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CJ ONE은 식품, 엔터테인먼트, 커머스 등 라이프스타일을 주도하는 CJ그룹의 다양한 브랜드를 주축으로 회원 3000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50여 곳에서 CJ ONE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지난해 9월 CJ ONE 브랜드를 재단장하며 회원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분야와 제휴를 강화했다. 이달에는 롯데호텔과 포인트 전환 서비스도 선보였다.

 

CJ ONE 활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회원 혜택이 강화되면서 멤버십 적립 및 사용 횟수, 액티브 유저 수 등이 크게 뛰었다.

 

CJ올리브네트웍스에 따르면 지난 3월 한 달간 CJ ONE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한 총 수치는 2700만 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700만건 증가했다. 이는 회원들이 CJ ONE 제휴 브랜드를 하루에 평균 약 90만번 이상 이용했다는 뜻이다. 그 중에서도 적립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33%나 뛰었고, 월간 액티브 유저도 월 170만명 늘었다.

 

CJ ONE이 이처럼 지속 성장할 수 있는 비결로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그룹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이 높은 대중 선호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짚었다. 또한 대외 제휴처 확보를 통해 모빌리티, 여행, 생활·편의, 교육 분야 등 회원 혜택 카테고리를 강화한 점이 유효했다.

 

향후 CJ ONE은 회원 중 약 72%에 달하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위해 제휴 브랜드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규 서비스도 발굴할 예정이다.

 

하재영 CJ올리브네트웍스 데이터마케팅 담당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들이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CJ ONE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라며”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굴하고 제휴처를 확대해 회원 록인(Lock-in) 전략을 본격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