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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롯데쇼핑, ‘상암 DMC 복합쇼핑몰 개발 사업’ 제안서 제출

[FETV=박지수 기자] 롯데쇼핑은 상암 DMC 부지 개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롯데쇼핑은 지난달 29일 ‘상암 DMC 복합쇼핑몰 지구단위계획 및 세부개발계획 결정(변경) 제안서’를 마포구청에 제출했다. 제안서에는 마포구와 서울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쇼핑 판매 시설을 57%가량 확대하고, 해외 유명 설계사를 통한 디자인 보완 등 대대적인 건축 변경 계획을 담았다.

 

롯데쇼핑은 지난 2013년 1972억원을 투자해 상암 DMC 단지 내 약 2만여m²의 부지를 매입했다. 해당 부지는 2011년 서울시가 복합문화상업시설 조성에 대한 청사진을 밝히며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한 곳이다.

 

롯데쇼핑은 오랜 기간 서울시 및 마포구와 긴밀히 소통하며 쇼핑몰 개발 방향에 대한 다각적인 검토를 이어왔다. 지난 2021년 서울시 첫 심의 이후 변화된 쇼핑몰의 인식과 쇼핑몰의 대형화 추세를 개발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서울시가 이달 13일 DMC역과 수색역 일대의 개발 규제 완화 내용을 담은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중심 업무지구 개발’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롯데쇼핑 DMC 부지 개발 사업도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

 

롯데쇼핑은 서울시 방향에 맞춰 쇼핑은 물론 엔터테인먼트, 문화 등 집객 시설 등을 포함한 미래형 복합 쇼핑몰로 개발을 추진한다. 상품에 치중한 획일화된 쇼핑 시설을 넘어, 차별화된 콘텐츠와 휴식 등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혁신적인 쇼핑몰을 계획하고 있다.

 

더불어 상암 DMC 미디어 및 첨단 이미지도 쇼핑몰에 반영한다. 지역민들의 수요와 상권 최적화된 테넌트(임차인)와 함께 유튜버 등 1인 미디어 활성화 추세에 따라 개인 미디어 작업이 가능한 라이브 스튜디오 등도 문화시설에 포함할 계획이다.

 

롯데쇼핑은 착공을 위한 사전 준비 작업에 박차를 가한다. 올 상반기 중 설계사 선정을 완료하고, 연내 도시건축공동심의를 마무리하는 등 내년 착공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올해 초에는 내부 조직도 개편해 전담 부서와 보강된 인원을 통해 현재 해외 설계사 선정 작업을 진행 중이다. 쇼핑몰 완공은 2028년을 목표로 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서울시 및 마포구와 지속적인 소통 과정을 통해 상암 DMC 스토리를 담고, 서북권을 대표하는 최고의 쇼핑몰에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