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 구름많음동두천 22.6℃
  • 구름많음강릉 27.2℃
  • 구름많음서울 24.4℃
  • 구름조금대전 24.7℃
  • 맑음대구 27.1℃
  • 구름조금울산 25.1℃
  • 구름많음광주 24.7℃
  • 구름조금부산 21.9℃
  • 구름조금고창 ℃
  • 구름많음제주 23.3℃
  • 구름많음강화 20.0℃
  • 맑음보은 24.2℃
  • 구름많음금산 24.7℃
  • 구름조금강진군 24.0℃
  • 구름조금경주시 27.7℃
  • 구름조금거제 20.6℃
기상청 제공


식품


진화하는 게임 마케팅...이마트24, '컴프야2021 샌드위치' 출시

게임 협업 상품 인기에 ‘컴프야’와 맞손

 

[FETV=김윤섭 기자] 이마트24는 컴투스프로야구2021과 손잡고 게임마케팅을 펼친다고 30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지난 6월 컴투스프로야구2021(이하, 컴프야2021) 삼각김밥 5종을 선보여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컴프야2021 삼각김밥이 판매되는 기간 동안(6월 한달 간), 전체 삼각김밥 매출이 행사 전 동기간(5월 1일~30일)과 비교해 30% 이상 증가해, 삼각김밥 상품군 전체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게임 아이템을 담은 협업 상품으로 실제 상품 가격 이상의 가치를 제공해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은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이마트24는 단순히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게임협업 상품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해, 온/오프라인 상에서 고객들이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는 컴프야2021 샌드위치 3종을 10월 한달 간 판매한다. 컴프야2021 샌드위치 3종은 ‘더블베이컨치즈샌드위치’(2400원), ‘뉴베이컨에그샌드위치’(2300원), ‘아삭햄야채샐러드샌드위치’(2300원)이다.

 

샌드위치 패키지에 있는 스크레치 쿠폰을 긁어 나오는 번호를 컴프야2021 모바일 앱에 입력 하면, 구단 선택 플래티넘팩 (5만 5천원 상당), 구단 선택팩(1만원 상당), 300스타 (게임에서 쓸 수 있는 머니, 3천원 상당), 100스타 등 아이템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계정 당 15회까지 쿠폰 사용 가능)

 

2천원 대의 샌드위치를 구입하면서, 최대 5만원 5천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노려볼 수 있는 것.

 

또한, 컴프야2021 샌드위치를 구입하면서 이마트24 통합바코드를 스캔 하면 스탬프가 적립되는데 스탬프 적립 횟수에 따라 게임에서 쓸 수 있는 스타를 선물로 준다.

 

1회차에는 100스타, 2회차에는 150스타, 3회차 200스타, 4회차 250스타, 5회차 300스타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상품을 구입 후, 스탬프 5개를 모두 모으면 1000스타 (11000원 상당)를 받을 수 있는 셈이다. 게임아이템 증정 및 통합바코드 스탬프 적립 이벤트는 10월 한달 간 진행된다.

 

여기에, 게임 유저들이 온라인 게임 안에서 이마트24 브랜드를 인지하고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샌드위치 만들기’ 퀘스트(임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게임 하는 중에도 이마트24의 컴프야 샌드위치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게임 내에서 제공되는 일일미션을 달성하면, 샌드위치 만드는 데 필요한 토핑이 주어진다. 토핑을 모아 샌드위치를 완성할 때마다 경품 응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이마트24 기프티콘(1만원/5천원/1천원)을 선물로 준다.

 

또, 샌드위치 완성 개수에 따라 ‘100% 플래티넘팩’, ‘고유능력 변경권’, ‘마일리지팩’, ‘단일 연도 선택팩’ 등 게임에 필요한 아이템을 추가로 증정한다. 샌드위치 만들기 퀘스트 이벤트는 10월 1일(금)부터 18일(월)까지 진행한다.

 

이마트24가 이처럼 게임업체와 지속적으로 협업을 진행하는 이유는, 게임 협업 상품을 통해 이마트24는 다양한 고객층을 유입시킬 수 있고, 게임 업체는 홍보 및 신규 유저 창출 효과를 얻어 서로 ‘윈-윈’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유창식 이마트24 마케팅팀장은 “게임 협업 상품이 큰 인기를 얻음에 따라, 이번에는 고객들에게 더 큰 가치와 색다른 즐거움을 주는 데에 집중한 게임 마케팅을 펼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릴 수 있는 다양한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