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9℃
  • 구름많음강릉 23.0℃
  • 구름많음서울 18.2℃
  • 구름조금대전 20.5℃
  • 구름많음대구 20.3℃
  • 구름많음울산 20.7℃
  • 구름많음광주 20.3℃
  • 구름많음부산 21.6℃
  • 구름조금고창 ℃
  • 맑음제주 23.1℃
  • 구름많음강화 18.4℃
  • 구름많음보은 18.3℃
  • 구름많음금산 20.1℃
  • 구름조금강진군 22.3℃
  • 구름많음경주시 18.9℃
  • 구름조금거제 21.7℃
기상청 제공


유통


무신사, 입점 브랜드에 ‘브랜드 리포트’ 지원..."브랜드 경쟁력 강화 앞장"

분석한 데이터 및 상품 기획 인사이트 담아
품목별 거래량 추이, 개별 브랜드 실적 등 제공

 

[FETV=김윤섭 기자] 무신사는 2022년 S/S 시즌을 준비하는 입점 브랜드가 상품 기획 및 생산량 수립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무신사 브랜드 리포트’를 발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무신사 브랜드 리포트는 시즌 판매 실적, 고객 분석 현황 등 무신사 스토어 내의 구체적인 거래량을 기반으로 한 분석 데이터와 상품 기획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보고서다. 무신사 파트너 전용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더욱 정교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으며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세한 인사이트를 도출한 것이 특징이다.

 

리포트는 무신사 스토어 전체 거래량과 개별 브랜드의 거래량을 분석한 두 가지 파트로 구성된다. △월별 무신사 스토어 거래량 추이 △카테고리별 거래량 비중 변화 △카테고리별 상위 판매 아이템을 비롯해 △개별 브랜드 실적 추이 △카테고리별 제품 판매 점유율 변화 △브랜드 상품 구매 고객 분석 정보 등이 담겨있다.

 

특히 단순히 판매 데이터를 보는 것을 넘어 매출 증대와 브랜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심층적이고 실용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리포트는 S/S 시즌과 F/W 시즌이 끝나는 시점에 맞춰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정기 발행된다.

 

무신사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가 무신사 스토어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음 시즌을 더 잘 준비하고 판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무신사 브랜드 리포트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브랜드가 무신사 스토어에서 매출을 높이고 브랜드 사업 운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