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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업


HUG, 전세보증 이행제도 개선을 위한 '시민참여단' 운영

보증상품 증가해 고객 불편사항 줄이기 위해 '시민참여단' 운영

 

[FETV=김현호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전세보증금반환보증(이하 전세보증) 이행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 나은 전세보증 이행제도를 마련하고자 오늘부터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전세보증은 집주인으로부터 세입자가 돌려받아야 할 전세금 반환을 책임지는 서민주거안정 보증상품으로 최근 가입자가 증가함에 따라 HUG는 선제적으로 고객 불편사항을 줄이고 개선된 보증이행 절차를 마련하고자 국민과 외부 전문가들의 다양한 시각을 반영할 소통채널인 ‘시민참여단’을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시민참여단은 법률전문가, 공인중개사 등 외부전문가와 전세보증 이행을 경험한 고객으로 구성되며 정회원과 준회원 2가지 형태로 운영된다.

 

정회원은 직접 회의에 참석, 준회원은 온라인 활동 후 각각 ‘전세보증’ 개선사항 및 홍보방안 등이 담긴 활동보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HUG는 시민참여단 활동에 대해 회의 참석수당을 지급하고 우수활동을 시상하는 등 다양한 참여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민참여단에 관련한 세부내용은 HUG 홈페이지내 안내문을 참조하거나 HUG 보증이행처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