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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식탁물가 적신호 켜졌다

설 앞두고 햄버거 음료, 햇반 맛살 장류 등 가공식품 줄인상

[FETV=최남주 기자] 서민들은 허리띠를 바짝 졸라 매야할 것 같다. 설 명절을 앞두고 햄버거 음료, 햇반 맛살 장류 등 가공식품 가격이 줄줄이 오르기 때문이다.

 

3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가 30일 햄버거 음료 등 일부 메뉴에 대해 가격인상을 단행했다. 인상 대상은 버거 6종, 아침 메뉴 5종, 사이드 및 디저트 5종, 음료 2종, 해피밀 5종 등 23개 품목이다. 인상폭은 품목당 100~200원이며, 인상폭은 평균 2.41%다.

 

이번 가격인상엔 햄버거,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크리스피 오리엔탈 치킨버거 등의 품목이 주류를 이뤘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가격 조정은 각종 제반 비용이 상승하는 가운데, 고객에게 최상의 맛과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린 불가피한 결정이었다”고 말했다.

 

써브웨이도 2월 1일부터 18개 샌드위치 가격을 200~300원씩 인상한다. 이에 따라 햄샌드위치 30㎝는 8400원에서 8600원으로, 미트볼 샌드위치 30㎝는 8700원에서 9000원으로 가격표가 바뀐다.

 

'미트볼', '스테이크&치즈', '터키 베이컨 아보카도' 등 3개 제품은 100∼200원씩, '프레쉬 파티 플래터'와 '베스트 파티 플래터' 등은 각 1000원씩 인상된다.

 

햄거버, 음료 등에 이어 햇반, 어묵, 장류 등의 가공식품도 가격이 상승한다. CJ제일제당은 오는 2월 21일부터 햇반, 어묵, 장류 등 7개 품목의 가격을 인상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이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햇반은 쌀값 상승이 주된 인상 요인으로 인해 평균 9%가량 인상한다. 또 햇반컵반 가격도 평균 6.8% 가격을 높인다. 인상폭은 어묵은 평균 7.6%, 맛살은 평균 6.8%다.

 

이처럼 가격인상을 단행한 이유는 원재료 상승 때문이라는 게 CJ제일제당 측의 설명이다. 햇반과 어묵, 맛살뿐 아니라 장류와 다시다 등도 가격인상이 단행된다.장류는 평균 7%, 다시다는 평균 9%의 인상폭이 적용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원가인상 요인을 자체적으로 흡수하며 감내해 왔지만, 주요 원·부재료와 가공비 등이 지속 상승해 가격을 올리게 됐다”며, “소비자 부담과 물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한 자릿수 인상률로 최소화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