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11번가, 위메프 온라인몰 쇼핑 대전 [사진= 각 사]](http://www.fetv.co.kr/data/photos/20181145/art_15417524716115_061b87.png)
[FETV=박민지 기자] 11일 중국 최대 쇼핑축제인 ‘광군제’로 우리나라 유통업계도 이에 발맞춰 파격적인 할인가를 내세운 세일 전이 한창이다. 특히 위메프와 G마켓,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들은 파격적인 할인품목들을 내세워 쇼핑족들의 눈길을 잡고 있다.
우선 G마켓에서는 11일 '다샵 따뜻한집 자동 난방텐트’ 3000개를 비롯해 △‘극세사 차렵 이불’ 1500개 △‘부산밸류호텔 1+1 숙박권’을 선보인다.
또 옥션에서는 △‘덴트롤 샴푸 린스’ 8000개 △‘테팔 패스포트 프라이팬 2종세트’ 1000개를 기존 가격보다 저렴한 할인가로 내놓는다. 이 밖에 ‘마몽드 클리어런스 세일전’과 ‘바닐라코 빅세일’도 진행한다.
11번가는 ‘십일절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십일절’은 지난 1년간 11번가의 고객 수요와 반응을 빅데이터로 분석하고 고객설문과 상품기획자(MD) 추천 등으로 선정한 1638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11일에는 자정부터 매 시각마다 ‘반값딜’을 통해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생필품과 e쿠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하루 동안 11번가는 △편의점 GS25와 편의점 CU의 3000원 상품권 각각 2만장 △‘농심 신라면/너구리 기획세트(총 20봉)’ 6000세트 △‘삼다수(2리터 12개)’ 3000세트 △‘깨끗한나라 더순수데코(27m 30롤)’ 4000개 △‘베베숲 물티슈 네이처골드 리필 10팩’ 4000개 등을 할인가에 내놓는다.
‘반값딜’ 외에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외식 e쿠폰 상품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아웃백 1만1000원 할인권 △버거킹 ‘몬스터X’ 교환권 1만장 △BHC ‘치하오+콜라 1.25리터’ 세트 교환권 5000장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5000장 등이 있다.
여기에 △LG전자 ‘65인치 UHD TV’ 80대 △‘단후이 물걸레 청소기’ 1000대 △신라호텔제주 숙박권 600장 △1+1 구성 ‘피지오겔 크림/로션’ 1000개 등을 ‘타임딜’ 상품으로 소개한다.
11번가 MD들이 수개월간 제조사와 함께 준비한 단독 특가 상품도 이날 공개한다. 아디다스 본사와 온라인몰 단독으로 기획한 오리털 100% ‘키즈 롱패딩’을 5500장 한정으로 판매하고, 이번 ‘십일절 페스티벌’ 기간 고객들이 선호한 브랜드 상품도 다시 선보인다.
위메프는 당초 11일까지 진행키로 한 ‘블랙1111데이’의 ‘11시 딜’ 행사를 11월 한 달 동안 이어가기로 했다.
위메프는 11일 총 5만명의 위메프 회원에게 결제금액의 50%를 최대 10만원까지 돌려주는 ‘블랙프라이스데이’ 앙코르 행사를 연다. 지난 1일 결제액의 50%를 페이백, 일거래액 480억원 신기록을 세웠던 ‘블랙프라이스데이’ 행사가 또 다시 열기로 한 것.
특정 상품에만 혜택을 제공하는 일반적인 할인행사와 달리 위메프 ‘블랙프라이스데이’는 패션/뷰티, 식품/생활/유아동 카테고리의 모든 상품 결제액의 50%를 포인트로 적립한다.
다만 가전/디지털, 티켓, 카테고리 상품과 해외직구·원더배송 상품, 환금성이 강한 e쿠폰/선물하기, 순금, 골드바, 쌀 등은 적립 대상에서 제외된다. 행사 연장에 따라 위메프는 12일 오전·오후 11시 ‘샤오미 미에어2S’ 총 1000개를 선착순 판매할 계획이다.
이후 30일까지 이어지는 ‘블랙1111데이’ 초특가 상품 및 수량·가격은 위메프 앱과 웹, 공식 SNS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