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식품


하이트진로, 명절에 집에서 ‘소주’ 더 마신다

최근 5년간 추석기간 소주 판매량 비교
추석 연휴 전 주 대비 37% 판매량 증가

 

[FETV=임재완 기자] 하이트진로는 최근 5년간 추석 연휴 기간 동안소주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추석 주 판매량이 전 주보다 약 37% 상승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1인 가정이나 홈술족이 증가해 가정시장 내 참이슬 페트 제품의 판매량이 눈에 띈다. 페트제품은 가정시장에만 판매되는 제품으로 추석 연휴기간동안 판매 상승량이 뚜렷하다.

 

참이슬페트 500㎖, 640㎖ 제품의 경우 추석 전 주보다 각각 44%, 24% 판매량이 증가했다.

 

1인가정이나 홈술족의 경우 병 제품 취급의 어려움과 용량이 적은 점을 고려해 가성비가 상대적으로 높은 페트를 구매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참이슬 오리지널의 경우 페트 판매 증가로 유흥시장보다 가정시장의 증가가 눈에 띈다. 이외 일품진로 등의 프리미엄 소주도 소확행 등의 트렌드에 따라 명절 선물세트가 매년 조기 완판되는 인기를 끌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예전에는 명절에 정종 등 차례용 술을 가족들과 마셨다면 최근에는 평상시 즐겨먹는 소주 등의 제품을 취향에 맞게 즐기는 문화로 변화하고 있다”며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 친지들과 함께 가볍게 술 한잔 즐기며 건강한 추석 연휴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