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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강·중공업


두산, ‘ESG보고서’ 발간...지난해 2500억 이상 사회적 가치 창출

 

[FETV=박신진 기자] 두산이 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주요 활동과 성과를 담은 ‘ESG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두산은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기업의사회적책임(CSR)보고서를 발행해왔다. 지난해부터 ESG(환경·사회·거버넌스) 요소를 중심으로 구성한 ESG보고서를 발간해 지속가능경영의 성과를 이해관계자에게 공유해오고 있다.

 

두산은 이해관계자에 대한 기여 영역을 ‘인재·지구환경·파트너(People·Planet·Partner)'의 영문 이니셜을 인용해 3P로 규정했다. 3P는 두산이 영위하는 업의 특성을 고려한 ESG 경영의 지향점이다. 이해관계자들의 이익을 우선순위에 두고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 이번 보고서에는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인 TCFD 권고안 ▲기업이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환경이 기업에 영향 미치는 요인을 모두 고려한 이중중대성 평가 ▲가치사슬 전반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 최초 산정 및 공개 등 새로운 지표 및 개념을 반영했다.

 

이 외에 전사 및 제품·서비스의 비재무적 가치를 화폐화해 사회적 가치를 측정했다. 두산은 지난해 ▲People(고용증대, 임직원 복지 향상, 안전사고 영향) ▲Planet(온실가스, 폐기물, 대기 배출 등 환경 영향) ▲Partners(주주배당, 협력사 지원, 지역사회 투자 등) 총 3가지 영역에서 2581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 또한 두산로보틱스 협동로봇을 통해 284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했다. 

 

문홍성 두산 사장은 “지속가능한 사업의 성장과 더불어 사회적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의 ESG 관련 지표를 글로벌 스탠더드 수준으로 개선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ESG 중장기 목표 설정, 체계적인 성과지표 관리 등을 통해 사회적책임을 다하고 관련내용을 이해관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