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최명진 기자] 올해 서비스 18주년을 맞은 넥슨 온라인게임 ‘마비노기’가 여름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25일 강남 VSG 아레나에서 개최한 오프라인 유저 행사 ‘마비노기 판타스틱 데이’를 통해 대대적인 성장 개선과 새로운 성장으로 아르카나 재능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여름 프리시즌의 시작, 길드 및 친구 초대 이벤트, 새로운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소식도 전했다.
먼저 올 여름 신규 및 복귀 밀레시안을 위해 ‘마비노기’의 성장 요소들을 개선함으로써 성장에 필요한 시간을 단축시킬 예정이다. 이에 챕터 5까지 메인 스트림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를 상향해 최대 2만까지 누적 레벨을 더욱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초반 성장에 필요한 어빌리티 포인트를 충분히 획득 가능하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또, 성장을 위한 전투에 도움이 되도록 디바인 링크의 기능을 일부 포함하고 있는 스킬 메모리얼 링크를 추가한다. 메모리얼 링크는 블로니와 유대를 통해 추억담에서 획득 가능하며, 이후 디바인 링크를 배우면 해당 스킬이 디바인 링크로 업그레이드되도록 구성한다.
이와 함께 7월부터 ‘추억담’, 메인 스트림 모두 현재 레벨을 올려주는 게 아니라 누적 레벨을 직접 올려주는 방식으로 개선한다. 해당 개선으로 인해 스킬 수련이 다소 어려워지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레벨에 따른 수련치 보너스를 삭제한다. 또 ‘돌아온 밀레시안‘ 효과를 제공하지 않되 스킬 수련 시간이 작게는 16분의 1, 크게는 80분의 1까지 대폭 완화된다.
손쉬운 스킬 수련을 지원하고자 모든 스킬의 수련치 횟수 자체를 조정하고, 등급 수련과 같이 스킬 수련에 허들이 되는 요소도 없어진다. 이러한 개선으로 기존 200레벨 수련치 보너스나 ‘돌아온 밀레시안‘ 효과 없이도 기존에 비해 더욱 빠른 스킬 수련이 가능하다.
이 외 승단, 그랜드마스터, 신성 레벨의 성장 소요 시간이 작게는 50%, 크게는 5분의 1까지 감소된다. 그랜드마스터는 현재 수련 재능이 아니어도 도전할 수 있고, 음악 평판은 하루에 걸리는 시간은 절반으로, 총 시간은 기존 대비 5분의 1까지 줄어든다.
이러한 성장 요소들 개선으로 원활해진 어빌리티 포인트 수급과 쉬워진 수련을 통해 누적레벨 5000 이전 성장 정체구간을 타파하고 빠른 성장을 경험하도록 돕는다. 다양한 초보자 혜택을 1만 레벨까지 제공하며, 추천인 시스템과 하트 스티커 시스템을 삭제하되 이 시스템들의 혜택을 다른 경로로 획득하도록 변경한다. 초보자 채널은 1만 레벨까지 상시 입장 가능하도록 변경한다.
이외에도 월드맵에서 문게이트와 마나터널로 바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인챈트 밑작업 시스템이 폐지된다. 또 종족 전용 스킬 조기 지급, 인형가방과 무료 펫 추가 지급, 퀘스트 위치 찾기 시스템을 개선한다.
‘마비노기’에 새로운 성장으로 8월 히든 재능의 각성 형태인 아르카나 재능이 등장한다. 아르카나 재능의 첫 번째 업데이트로 마검사 히든 재능의 각성 형태 ‘엘레멘탈 나이트’와 성가대 히든 재능의 각성 형태 ‘세인트 바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르카나는 캐릭터 레벨링을 통해 성장하며, 일정 수준의 레벨에 도달하면 재화 ‘불꽃 매듭’으로 아르카나 링크를 개방할 수 있다.
‘엘레멘탈 나이트’는 근접 전투와 마법 재능의 조합으로, 무기에 엘레멘탈을 부여하면 일반 공격에 특수한 효과가 적용된다. 스킬로는 다운 어택의 강화 스킬로 추가 조작을 통해 타격 후 2차 액션이 가능한 ‘파이어 리프’, 직선에 있는 적에게 번개를 떨어뜨리는 ‘라이트닝 스매시’, 더욱 변화무쌍한 전투가 가능해지는 근접 전투/마법 동시 시전 등이 있다.
‘세인트 바드’는 파티 생존력과 전투력을 책임지는 서포터다. 기존 파티 힐링보다 뛰어난 범위 회복 능력을 보유하며, 순간적으로 파티를 위험에서 구해내는 생존 능력도 갖는다. 범위 회복 스킬 ‘구원의 메아리’, 방어 스킬인 ‘수호의 축복’과 함께 18년만에 추가된 부활 스킬 ‘소생의 찬가’를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마비노기’는 7월 업데이트와 함께 여름 프리시즌을 시작한다. 이 기간 길드 버프와 대여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길드 이벤트를 실시하며, 친구 초대 이벤트에 참여하면 ‘아로마 베어’와 ‘이루샤’가 함께 등장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한다. 또 불닭볶음면과의 컬래버레이션도 계획 중이다.
Copyright @FETV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