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30 (월)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신한銀, 슈퍼플랫폼 쏠(SOL) 5개월 만에 600만명 돌파

 

[FETV=오세정 기자] 신한은행이 모바일앱 쏠(SOL) 가입자가 출시 이후 5개월 만에 600만명을 돌파했다.

 

신한은행은 기존 S뱅크, 써니뱅크 등 6개 어플리케이션을 통합해 올해 2월 말 출시한 슈퍼플랫폼 쏠(SOL)이 5개월 만에 가입자수 600만명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쏠(SOL)은 출시 당시 ‘차별화된 UI/UX, 모션뱅킹 등으로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 제공’ ‘빅데이터와 개별화 컨텐츠를 통해 개별 고객에 유리한 상품 추천’ ‘‘나만의 해시태그’를 통해 반복되는 거래를 한번의 클릭만으로 편리하게 비교 분석’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선물하는 적금’ 출시’ 등 고객 중심의 새로운 컨셉을 선보였다고 신한은행은 설명했다. 은행에 따르면 앱 출시 이후 모바일뱅킹 이용자 증가 속도가 기존대비 5배 수준을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신한은행은 쏠(SOL)의 개방형 플랫폼을 지향, 지속적인 콘텐츠 확장을 이뤄가고 있다. 이에 최근 로그인만으로 우리집 최근 실거래가·주변 인기단지 매물·아파트 분양정보·전문가 추천 경매정보를 볼 수 있는 부동산 플랫폼 ‘쏠랜드’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 프로야구 경기시 응모할 수 있는 쏠타임 이벤트, KBO 월간 MVP 투표, 구단성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콜라보 상품 등으로 KBO리그 타이틀 스폰서로서 팬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가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모바일앱을 통한 상품 가입금액이 전년대비 2배로 성장하고 있으며”며 “고객 한분 한분을 위한 맞춤 서비스로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트랜드를 선도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