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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세븐일레븐, 생분해성 원료로 만든 '친환경 봉투' 선봬...친환경 경영 속도

7월중순부터 전점 친환경 봉투 전환 운영
대체시 탄소배출량 4,620톤 절감 효과 기대

 

[FETV=김윤섭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상품, 사회공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친환경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생분해성 원료를 사용해 만든 친환경 봉투를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친환경 봉투는 100%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소재로 땅에 묻으면 180일 이내 물과 이산화탄소로 자연 분해돼 일반쓰레기로 버릴 수 있다. 해당 제품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지역 환경오염과 유해물질 최소화를 위한 환경마크 인증을 획득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한해 전국 가맹점에 공급되는 일회용 비닐봉투 양은 약 1억1 천만 개 정도다. 이를 친환경 봉투로 전면 전환하면 탄소배출량 4,620톤을 절감할 수 있다. 이는 30년생 소나무 70만 그루를 심는 것과 동일한 효과다.

 

세븐일레븐은 가급적 빠른 시일 내 모든 점포에서의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을 제로화한다는 방침이다. 기존 재고 소진 등 점포별 상황을 고려해 도입 초기엔 선별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7월 중순부터는 전점에서 기존 비닐봉투를 친환경 봉투로 대체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친환경 봉투 판매가는 100원이다.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은 봉투 사용 정책 변화로 인한 현장의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영주와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 안내와 홍보도 강화할 방침이다.

 

김성민 세븐일레븐 총무팀장은 “세븐일레븐의 이번 친환경 봉투 도입은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저감을 위한 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고, 무엇보다 실효성 높은 환경 보호 활동이 될 것”이라며 “친환경 봉투 사용 문화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끝까지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지난 5월 UN 우수사례 선정 국제 친환경 인증인 ‘GRP’에서 편의점 업계 최초로 최우수 등급 AAA를 획득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월 ESG경영을 선포하며 편의점 업계의 본격적인 친환경 활동 저변을 마련했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친환경 상품 출시와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온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세븐일레븐은 업계 최초 빨대없는 컵커피와 무라벨 PB생수 ‘얼쑤얼水’ 출시, 플라스틱 자원 선순환을 위한 ‘순환자원 회수로봇’ 운영, 그리고 일상 속 페트병 올바르게 버리기를 알리는 ‘라벨떼기는 말이야’ 캠페인 등을 전개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