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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현대백화점, 설 선물 키워드는 '프리미엄·집콕·건강'

 

[FETV=박신진 기자] 현대백화점이 올해 설 선물세트 트렌드 키워드로 ‘프리미엄·집콕·건강’을 제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변화된 명절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진행되는 설 선물세트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귀향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면서 선물을 통해 마음을 표현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심리가 지난 추석보다 더 강하게 표출될 것으로 예상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첫 명절이었던 지난해 추석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 추석 대비 13.8% 올랐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설날 한우・굴비 등 30만원대 이상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 설과 비교해 30% 확대해 선보인다. 대표적인 선물세트로는 ‘현대 특선한우 매 세트(64만원)’, ‘현대 특선한우 죽 세트(33만원)’, ‘현대 영광 참굴비 죽 세트(32만원)’, ‘현대 영광 봄굴비 죽 세트(37만원)’ 등이 있다. 특히 지난 추석 예약 판매 기간에 완판된 100만원 이상의 초(超)프리미엄 한우 ‘현대명품 한우’ 선물세트 물량은 지난 설날보다 50% 늘렸다.


구이용 한우, 양념육 세트 품목도 20% 가량 늘렸다. ‘한우 특수부위 세트(35만원)’, ‘h450 유럽식 찹스테이크 세트(10만원)’, ‘이탈리아 피렌체식 티본스테이크 세트(19만원)’ 등이 대표적이다.

 

와인・샴페인 선물세트 품목수도 지난해보다 20% 늘려 60여종을 선보인다.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의 와인 전문 매장 와인웍스의 선물 세트 3종도 선보이며, 와인과 궁합이 잘 맞는 샤퀴테리(유럽식 가공육) 등을 함께 구성했다. 


아울러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올 설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해 설 홍삼·송이·더덕 등 건강식품 선물세트 품목수를 지난해 설보다 20% 늘렸다.

 

신현구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은 “고객들이 안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선물세트 준비에서부터 주문・배송에 이르기까지 세심하게 관리할 계획”이라며 “더현대닷컴, 현대식품관 투홈 등 온라인몰과 연계한 선물세트 판매 물량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