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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김윤섭의 유통브리핑] 신세계그룹, 백화점 부문 2021 정기 인사 단행·신세계푸드 ’보노보노’ 배달 나선다 外

 

[FETV=김윤섭 기자] 신세계그룹은 12월 1일자로 백화점부문에 대한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먼저, ㈜신세계디에프 대표이사로 ㈜신세계 영업본부장 유신열 부사장을 내정했으며, CVC(밴처캐피탈) 사업을 추진하는 신설 법인인 ㈜시그나이트파트너스 대표이사에 ㈜신세계톰보이 문성욱 대표이사를 내정(겸직)했다.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씨푸드 뷔페 레스토랑 ‘보노보노’는 1일부터 배달 서비스를 실시한다. 코오롱FnC는 한화생명e스포츠(Hanwha Life Esports)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고, 의류 및 용품을 지원한다. 편의점 미니스톱이 신규사업으로 배달과 픽업, 테이크아웃에 특화된 소형 패스트푸드 전문점을 선보인다. 편의점 GS25가 3일부터 서울시 지역내 전 점포를 시작으로 QR체크인 전자출입명부 등록 시스템(이하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

 

◆ 신세계그룹, 백화점 부문 2021 정기 인사 단행

 

신세계그룹은 12월 1일자로 백화점부문에 대한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임원인사를 통해 앞으로 백화점부문이 나아갈 인사의 큰 방향을 「과감한 변화/혁신, 미래준비, 인재육성」으로 명확히 설정하고, 내부 변화 로드맵에 따라 본격적인 변화 작업에 착수했다. 먼저, 백화점부문 전체 임원의 약 20% 가량이 퇴임하는 등 전체적으로 임원 수를 축소했으며, 특히, 본부장급 임원의 70% 이상을 교체하는 등 조직 전반에 큰 변화를 줬다. 또, 어느 때 보다 엄정한 평가를 통해, 전 임원에 대한 엄격한 잣대를 적용하는 등 신상필벌을 강화했고, 승진 인사와는 별도로 인재를 적재적소에 재배치함으로써 조직에 새로운 변화를 도모하는 한편, 적극적인 인재육성을 함께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인사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먼저, ㈜신세계디에프 대표이사로 ㈜신세계 영업본부장 유신열 부사장을 내정했으며, CVC(밴처캐피탈) 사업을 추진하는 신설 법인인 ㈜시그나이트파트너스 대표이사에 ㈜신세계톰보이 문성욱 대표이사를 내정(겸직)했다. 또, ㈜신세계사이먼 지원/개발담당 정의철 상무가 전무로 승진했다.

 

◆ 배달로 돌파구…신세계푸드 ’보노보노’ 배달 나선다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씨푸드 뷔페 레스토랑 ‘보노보노’는 1일부터 배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되면서 단체모임을 취소하고 홈파티, 홈레스토랑 콘셉트로 집에서 고급 외식 메뉴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보노보노의 대표 메뉴인 생선회, 초밥, 계절 해산물 등 20여종을 배달전용 메뉴로 구성해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선 것이다. 보노보노가 선보인 배달전용 메뉴는 프리미엄 씨푸드 뷔페 레스토랑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신선함과 조리 수준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이다.

 

◆ 코오롱FnC, 한화생명e스포츠와 스폰서십 계약 체결

 

코오롱FnC는 한화생명e스포츠(Hanwha Life Esports)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고, 의류 및 용품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이를 통해 MZ세대 고객과 한층 더 가깝게 소통할 계획이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2018년 한화생명이 창단한 프로 e스포츠팀으로,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LoL)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캐주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Kartrider)’팀의 네이밍을 후원하고 있다. 이번 스폰서십 계약으로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2021시즌 한화생명e스포츠의 정식 유니폼을 제작 지원할 예정이다. 코오롱스포츠는 2019년 FW시즌부터 리브랜딩을 진행하며 젊은 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 중에 있다.

 

◆ 편의점 미니스톱, 소형 패스트푸드 전문점 '수퍼바이츠 1호점' 오픈

 

편의점 미니스톱은 신규사업으로 배달과 픽업, 테이크아웃에 특화된 소형 패스트푸드 전문점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미니스톱은 패스트푸드 전문점 ‘수퍼바이츠’ 1호점을 신촌에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수퍼바이츠는 거품을 빼고 합리적인 가격에 햄버거, 치킨, 커피, 소프트크림 등 전 국민이 가장 선호하는 패스트푸드를 제공한다는 컨셉의 배달과 픽업, 테이크아웃 전문 브랜드다. 한입 크게 베어 문다는 뜻의‘수퍼바이츠’는 입안 가득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수퍼바이츠의 로고는 대표상품인 햄버거와 소프트크림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함축적으로 그려낸 라인 그래픽으로 형상화했다. 또한 채도가 높은 선명한 노란색을 브랜드 컬러로 지정해 젊고 활력 있는 분위기를 담아냈다. ‘수퍼바이츠’는 급증하는 비대면 소비에 대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키오스크를 통한 비대면 주문은 물론, 배달 및 픽업,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강화했다.

 

◆ GS25, 업계 최초' POS 출입QR체크인' 시스템 도입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3일부터 서울시 지역내 전 점포를 시작으로 QR체크인 전자출입명부 등록 시스템(이하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 도입은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의 단계가 상향 조정되고 7일부터는 전자출입명부의 운영이 의무화 됨에 따라 △방역 당국의 손 쉬운 역학 조사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가맹점 상생 지원 일환의 효율적 출입 명부 관리 등을 하기 위한 조치다. 기존에는 치킨25, 즉석어묵, 군고구마 등 GS25에서 조리된 음식을 점포에서 취식 하는 고객들이 가맹 경영주들의 모바일 기기나 수기 명부를 통해 출입을 기록 했었다. 이번 시스템은 네이버, 카카오, PASS앱을 통한 QR코드를 통해 출입 명부 등록이 가능하며 수집된 출입 명부는 암호화된 QR코드로 저장돼 이름, 전화번호 등의 고객 개인정보는 유사 시 방역 당국만 파악할 수 있게 했다. 이번 시스템은 서울 지역내 3000여 점포에서 우선 시행되며, 향후 각 지자체와 추가 협의를 거쳐 전국의 GS25 및 GS더프레시 시스템에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