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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김윤섭의 유통브리핑] 배민-서울시, 지역형 어르신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外

 

[FETV=김윤섭 기자] ◆ 배민-서울시, 지역형 어르신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24일 서울시, ‘서울시어르신취업센터’와 함께 ‘지역형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아한형제들은 올해 B마트 물류센터에서 근무할 만 55세 이상의 어르신 200여명을 채용하기로 했다. 서울시와 서울시어르신취업센터는 ‘노인 구직자 풀’을 제공해 어르신 채용을 돕는다. 채용된 어르신은 ‘B마트 시니어 크루’로 활동하게 되며, B마트 물류센터에서 물품의 신선도 관리나 정리, 선별, 포장 등 업무를 맡게 된다. 우아한형제들은 서울 곳곳에 있는 물류센터 인근에 거주하는 어르신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며, 주5일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4 시간 근무로 업무강도가 낮으면서 꾸준히 일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 CJ제일제당,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양념’ 3종 리뉴얼 출시

 

CJ제일제당은 손쉽게 된장찌개를 만들 수 있는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양념’ 3종을 리뉴얼해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집밥’ 수요 확대에 맞춰 ‘더욱 맛있고 간편한 요리’를 돕는다는 점에 주안점을 두고 리뉴얼을 단행했다. 특히, 맛과 품질을 한층 더 끌어올리기 위해 해물·고기 육수 원료들이 잘 어우러지는 배합비에 보다 집중했다. 제품 상단에는 요리법을 직접 표기해 직관적으로 숙지하고 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바꿨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라면만큼 쉬운 된장찌개’를 콘셉트로 한 ‘바지락 꽃게’, ‘차돌’, ‘청양초’ 등 3종이다. 따로 육수를 우려내거나 별도 양념 필요 없이 물에 풀고 두부, 채소 등 기호에 맞는 재료를 넣고 끓이면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 티몬, 라이브커머스 판매자 지원 확대

 

티몬은 우수 파트너에 대한 추가 1회 방송 혜택, 멀티 채널 UI 적용 등 판매자 개인방송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티몬은 지난 4월 파트너가 쇼호스트나 별도 방송 장비의 도움 없이 실시간 판매 방송을 할 수 있도록 판매자 전용 라이브커머스 앱인 ‘티몬 셀렉트’를 출시했다. 이어, 소정의 비용으로 판매자 방송을 모바일 앱과 PC 웹 상단에 노출시켜 시청 인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9월부터 티몬은 개인 판매 방송에 동기를 부여하고자, 방송 중 일정 수준 이상의 실적을 낸 파트너에 추가 1회 방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파트너들이 능동적으로 판매 상품과 방송의 퀄리티를 높이도록 하기 위한 방편이다. 티몬 관계자는 “우수 파트너에게 매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추가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판매 방송에 대한 면밀한 접근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이라며, “실제 9월 판매자 개인 방송 진행 건 중 절반에 가까운 43%의 파트너가 추가 방송 혜택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 무신사, '본챔스×매일우유' 컬래버레이션 한정 발매

 

무신사는 스포티브 캐주얼 브랜드 ‘본챔스’와 매일유업 대표 우유 브랜드 ‘매일우유’의 협업 에디션을 한정 발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업 상품은 스웨트셔츠, 후드 티셔츠, 플리스 재킷, 반바지, 양말, 비니 등 패션 상품과 핸드폰 케이스, 밀크박스, 러그 등 라이프스타일 소품까지 총 17가지 품목으로 출시된다. 본챔스와 매일우유 양사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루를 포인트로 강조해 산뜻하고 신선한 느낌을 준다. 또 두 브랜드 로고와 패키지를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 요소도 돋보인다. 특히 ‘본챔스×매일우유 후드 티셔츠’는 매일우유 후레쉬팩 4종을 뜻하는 스카이블루, 핑크, 오렌지, 그린 4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부드럽고 도톰한 기모 원단과 작은 후레쉬팩 우유 패키지 모양의 자수가 특징이다. ‘본챔스×매일우유 데이지 후드 티셔츠’는 앞면 상단에 매일우유의 데이지 프린팅을, 뒷면에는 그래픽 디자인으로 유니크한 매력을 더했다.

 

◆ 현대홈쇼핑,'영스타그램'서 '헉슬리 바디트리오 세트' 단독 론칭

 

현대홈쇼핑은 26일 새벽 1시 10분부터 '영스타그램'에서 '헉슬리 바디트리오 4종 세트'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영스타그램'은 현대홈쇼핑이 20~30대 고객을 겨냥해 기획한 '불금' 방송으로, 이들 젊은 세대 고객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이색 상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방송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유명한 뷰티 브랜드 '헉슬리'의 제품으로, 바디워시(300ml, 2입), 바디로션(300ml, 1입), 바디오일(100ml, 1입)으로, 헉슬리의 시그니처 향인 '모로칸 가드너'가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모로칸 가드너'는 헉슬리가 스위스 향료회사와 협업을 통해 만든 향으로 풀잎과 장미, 머스크 등을 조합해 이국적인 향을 은은하게 낸다. 바디로션과 바디오일은 고객의 피부 타입과 취향에 맞게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섞어서 사용할 수 있다. 바디트리오 4종을 한 세트로 구성했으며, 정상 판매가 대비 52% 할인해 7만6,900원이며 판매할 예정이다.

 

◆ 팔도, 틈새라면 신제품 ‘팔도 틈새라면 볶음면’ 출시

 

팔도는 ‘팔도 틈새라면 볶음면(이하 ’틈새볶음면‘)’을 다음달 3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틈새볶음면’은 국내 대표 매운맛라면 브랜드 ‘틈새라면’의 신제품이다. 제품은 국물 없이 볶아 먹는 라면으로, 브랜드 최초 액상스프를 사용해 비빔성을 높였다. 액상스프는 ‘틈새라면’의 주원료인 ‘베트남 하늘초’를 베이스로 했다. 여기에 신규 원료인 ‘볶음야채’와 ‘그릴향’을 더해 중독성 강한 매운맛을 선사한다. 건더기스프에는 김과 깨, 계란, 튀김후레이크 총 4가지 재료가 들어가 고소한 풍미와 풍부한 식감으로 맛을 배가시킨다. 면 역시 새롭다. 쫄깃하고 탄탄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단백질 함량비를 높이고, 면발 두께도 25% 가량 늘렸다. 원료 배합비도 바꿔 ‘전분용출’을 최소화해 깔끔한 맛을 살렸다.ㅋ

 

◆ LF 헤지스, 20주년 패턴 ‘헤리아토’ 활용한 가을 컬렉션 출시

 

LF 헤지스는 탄생 20주년을 기념해 ‘헤리아토(HARIATO)’ 패턴을 활용한 가을·겨울 컬렉션을 출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헤리아토’는 헤지스가 론칭 20주년을 기념해 개발한 새로운 시그니처 패턴으로 2000년대 선보인 로고 패턴을 새 시대의 감성에 맞게 변혁한 결과물이다. 가로, 세로, 대각선으로 이어지는 견고한 직선은 헤지스의 과거, 현재, 미래를 연결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내며, 직선이 만나는 지점마다 세워진 ‘H’형태의 기둥은 브랜드 로고를 상징하는 동시에 론칭부터 헤지스의 주요한 테마로 활용된 로잉의 도전과 승리의 정신을 의미한다. 헤지스는 가을부터 헤리아토 패턴 컬렉션을 기존 액세서리군에서 남성복, 여성복, 액세서리, 골프웨어 라인 전체에 확대함으로써 브랜드가 공통적으로 추구하는 고유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고, 토털 캐주얼 브랜드로서의 긴밀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