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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데이터 품질인증 ‘플래티늄’ 등급

 

[FETV=권지현 기자] KB국민카드는 ‘데이터 품질 인증’ 부문 ‘플래티늄’ 등급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데이터 품질 인증(DQC-V : Database Quality Certification –Value)’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주관으로 기업이나 공공기관이 구축해 활용 중인 시스템의 데이터 품질을 심사∙인증하는 제도다.

 

평가 결과에 따라 플래티늄, 골드, 실버 등 3개 등급으로 나뉜다. 최고 등급인 플래티늄 등급은 데이터 필드 규칙에 맞는 비율을 의미하는 데이터 정합률이 99.97% 이상인 경우 부여된다.

 

KB국민카드는 지난 7월부터 두 달여 간 약 6조건 이상의 ‘상품 처리 시스템’ 데이터에 대해 ▲데이터 표준 ▲업무 규칙 ▲데이터 패턴 ▲허용 범위 ▲코드값 ▲무결성 ▲표준 정의 등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심사 받아 정합률 99.99%를 기록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 자체에 대한 품질 수준을 점검 받고 데이터 신뢰성을 공신력 있는 기관을 통해 대내외에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마이데이터 등 데이터 관련 신사업 추진 시 데이터 품질 경쟁력을 최고 수준으로 향상 시키고 무결성도 계속 확보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