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유통


[김윤섭의 유통브리핑] CJ제일제당, 코로나 뚫고 2분기 영업이익 약 120% ↑ 外

 

[FETV=김윤섭 기자] ◆ 강신호號 CJ제일제당, 식품∙바이오 날았다…2분기 영업이익 약 120% ↑

 

CJ제일제당은 11일 실적발표를 통해 올해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4% 성장한 5조 9209억 원, 영업이익은 119.5% 늘어난 3849억 원(연결기준)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 실적 제외시, 매출은 8.6% 늘어난 3조 4608억 원, 영업이익은 186.1% 늘어난 3016억 원을 기록했다. 식품∙바이오 등 전사 해외 사업이 지속 성장하며 글로벌 매출 비중은 처음으로 60%를 넘어섰다. 바이오 고수익 품목 비중이 늘고 식품 사업구조 혁신의 성과가 가속화되며 영업이익이 크게 늘었다.

 

◆ 롯데·신세계·현대百'유통 빅3', 수해 복구 지원 앞장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그룹 등 유통빅3가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수재민을 돕기 위해 '통큰 기부'에 나섰다. 현대백화점은 수해 지역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5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다고 11일 밝혔다. 기탁된 성금은 수재민들을 위한 재해구호 물품 지원과 수해지역 피해 복구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롯데그룹은 전날(10일)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을 위해 1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기탁했다. 롯데 계열사들도 각사별로 추가 지원을 할 계획이다. 신세계그룹도 성금을 쾌척했다. 신세계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5억원을 전달하기로 했다. 해당 성금은 수해 지역을 복구하고 이재민을 지원하는 등에 우선 사용될 예정이다.

 

◆ 롯데온, 뷰티 테크 스타트업과 협업...1020 세대 확보 앞장

 

롯데e커머스와 롯데액셀러레이터는 11일 뷰티 테크 스타트업인 라이클과 3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라이클은 롯데액셀러레이터가 20억을 투자한 스타트업으로 백 만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한 뷰티 플랫폼인 ‘언니의 파우치’와 차차치약, 부비부비립 등 밀레언셀러 상품을 기획한 ‘언파코스메틱’ 등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NS 바이럴 마케팅을 강화하고, 10-20대 여성 고객의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라이클의 상품 트렌드 지식 및 제조능력에 롯데의 유통 노하우를 더해 다양한 기획 상품을 개발하는 등 롯데온을 뷰티 트렌드 리더로 키울 방침이다. 협업 첫 단계로 라이클은 롯데온의 뷰티 상품 관련 콘텐츠를 만들어 ‘언니의파우치’에 노출한다. 12일에는 롯데온의 라이브 커머스 채널인 온라이브(ONLIVE)에서 롭스와 협업해 방송하는 스틸라, 림멜 브랜드의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인다.

 

◆ 롯데 롭스, 롯데온서 첫 라이브 방송 진행

 

롭스는 8월 12일(수) 오전 11시, 롯데온 ‘온 라이브’를 통해 롭스 인기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인 ‘스틸라’, ‘림멜’ 제품을 실시간 소개,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롭스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상품 정보를 생생히 전달하고, 시청 중인 고객들과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또한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증정품과 추첨 이벤트 등 추가 혜택도 제공해 최근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첫 라이브 방송에서 롭스는 롭스 베스트셀러인 ‘스틸라 더블딥 스웨이드&메탈 섀도우’, ‘림멜 원더 스와이프 2in1 라이너 투 섀도우’ 등 인기 제품 6종을 정상가 대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첫 방송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도 준비했다. 라이브 방송 중 ‘스틸라’ 상품 구매시 ‘스틸라 로즈 골드 레트로 1종과 미니글리터 1종’을, ‘림멜’ 상품 구매시 ‘림멜 브로우 디스 웨이 화이버 아이브로우 펜슬’을 증정하며, 추가로 롭스 스킨케어 베스트 7종이 담긴 미니어쳐 키트와 3만 5천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3천원 장바구니 할인 쿠폰도 함께 증정한다.

◆ GS리테일, 美 유기농 온라인몰 스라이브마켓과 협업

 

GS리테일은 이달 13일부터 미국의 1위 유기농 전문 온라인 몰인 스라이브마켓으로부터 도입한 유기농 와인 깔라나오가닉750ml(이하 깔라나)를 전국의 GS25를 통해 1만2000병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깔라나는 지중해성 기후로 유명한 와인 산지인 스페인 후미야 지역의 모나스트렐 오가닉 품종 100%로 만들어진 유기농 와인이다. 강한 알칼리성을 지닌 석회질 토양 덕분에 바닐라 향과 묵직한 바디감이 일품으로 스라이브마켓에서는 줄곧 베스트셀러였던 상품이다. 깔라나의 가격은 3만원이며 GS25 출시 기념으로 9월말까지 1만5000원에 할인 판매된다. 깔라나를 들여온 스라이브마켓은 GS리테일이 2018년에 337억원을 투자한 해외 스타트업 기업이다. 미국의 유기농 전문 회원제 온라인 몰로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까이 성장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스라이브마켓으로부터 도입한 상품은 깔라나가 최초 사례다.

 

◆ CJ올리브영, 모바일 생방송 ‘올라이브’ 문화 플랫폼 변화

 

CJ올리브영은 오는 12일 오후 10시부터 공식 모바일 앱(APP)을 통한 실시간 방송 쇼핑 서비스 ‘올라이브’ 바디판타지 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올라이브’는 CJ올리브영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뷰티 전문 모바일 생방송이다. 회차마다 ‘올라이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기획 상품이나 뷰티 트렌드를 보여주는 히트 상품 등을 선정해 소개한다. 실시간 채팅 기능으로 고객과 양방향 소통하고 신선한 재미를 더한 것도 특징이다. 이번 ‘올라이브’는 ‘랜선 팬미팅’ 콘셉트로 기획했다. 프래그런스 바디케어 브랜드 ‘바디판타지’ 편으로, 아이돌 그룹 SF9(에스에프나인) 전 멤버가 방송에 출연해 온라인으로 팬들과 만나는 랜선 팬미팅이 열릴 전망이다. 오는 12일 오후 10시부터 70분간 올리브영 공식 모바일 앱에서 시청할 수 있다.

 

◆ 동원산업, 프리미엄 수산물 HMR 브랜드 ‘수산명가’ 론칭

 

동원산업은 프리미엄 수산물 HMR 브랜드 ‘수산명가’를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동원산업은 지속가능한 수산업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더욱 신선하고 건강한 수산물 HMR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 브랜드 ‘수산명가’를 론칭했다. 1969년 창립된 동원산업은 각종 신선한 수산 식품을 통해 국내 식문화 발전에 기여해온 국내 최대 수산기업으로, ‘수산명가’ 브랜드명에는 국내 수산업을 선도해온 동원산업의 자부심이 담겨있다. 수산명가 브랜드의 제품은 △훈제연어 스테이크 2종(그릴, 페퍼) △두툼한 생연어회 △가시없는 생선구이 2종(고등어, 참치) △바로 먹는 수산물 2종(데친문어, 자숙소라) △프리미엄 명란으로 구성됐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산명가’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맛있고 신선한 프리미엄 수산 먹거리를 선보여 수산물 HMR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 ENM 오쇼핑 ‘VW베라왕’, F/W 시즌 모델로 배우 김희애 발탁

 

CJ ENM 오쇼핑부문은 자사 대표 패션 브랜드 ‘VW베라왕’의 모델로 대한민국 정상급 배우인 김희애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김희애는 이번 F/W 시즌 VW베라왕의 공식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VW베라왕 브랜드의 첫 한국인 모델 기용이자, 최근 가장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셀럽이어서 의미가 크다. 오쇼핑부문은 김희애의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VW베라왕이 추구하는 프리미엄과 잘 부합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VW베라왕의 F/W 시즌 신상품은 오는 14일 오전 8시 15분 CJ오쇼핑 방송을 통해 처음 선보인다. 이번 시즌에는 ‘Modern & Classic’을 콘셉으로 정하고, 특별한 날 갖춰 입는 스타일 중심으로 상품을 기획했다. 우선 14일 시즌 론칭 방송에서는 트렌치 코트, 로퍼, 양말 세트를 선보인다. 이후 22일 오전 10시 20분 방송에서는 테일러드 재킷, 저지 원피스, 텐셀 블라우스, 레이스 스커트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