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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고객 편익 강화 앱 3.0 출시…'두 개의 홈'구조가 특징

원스톱 카드 신청 프로세스 구축

 

[FETV=권지현 기자] 현대카드가 이용자 편익을 강화한 ‘현대카드 앱 3.0’을<사진> 11일 선보였다.

 

현대카드 앱 3.0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들의 애플리케이션(앱) 이용 특성에 맞춰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두 개의 홈(Dual Home)’ 구조다. 회원들이 가장 즐겨 사용하는 핵심 메뉴 ‘어카운트 홈(Account Home)’과 다양한 회원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콘텐츠 홈(Contents Home)’으로 재구성했다.

 

어카운트 홈은 결제금액과 잔여 한도, 애용 내역 등 카드 사용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곳이다. 내용의 특성에 맞게 인터페이스도 가독성 높고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다. 콘텐츠 홈은 다양한 회원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각 회원이 누릴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 혜택부터 회원의 카드사용 특성을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맞춤형 소비 컨설팅을 해주는 '현대카드 소비케어' 콘텐츠, M포인트몰 상품 정보 등을 제공한다.

 

특히 콘텐츠 홈은 이용자들이 내용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이 활용하는 '무한 스크롤링' 방식을 적용했다. 무한 스크롤링은 각각의 콘텐츠를 박스형 프레임에 담고, 이를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용자 친화적인 방식이다.

 

현대카드는 회원들이 두 개의 홈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앱을 설계했다. 또 AI 기술을 통해 사용자에 따라 각기 다른 맞춤형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현대카드는 카드사 최초로 앱 내 '원스톱 카드 신청' 프로세스도 업그레이드했다. 현대카드 앱에서 카드를 신청하면 30초 이내에 발급 심사가 완료되고, 즉시 사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 앱을 단편적인 금융 정보 제공을 넘어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한 고객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고,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