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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스타트업과 협업 '이노스테이지 2기' 출범

 

[FETV=권지현 기자] 교보생명은 오픈이노베이션 '이노스테이지(INNOSTAGE)' 2기를 출범하고 스타트업(창조기업)과 협업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이노스테이지’는 보험 분야 신사업 발굴을 위한 교보생명의 개방형 혁신 플랫폼이다.  스타트업과 협업 생태계를 조성해 헬스케어 등 보험 비즈니스 기반의 사업모델을 발굴하는 것이 목표다.

 

교보생명은 지난달 이노스테이지 2기 참가기업을 모집, 지원한 350여 기업 가운데 인공지능(AI), 라이프케어, 기업간거래(B2B)서비스 등 스타트업 5곳을 최종 선발했다. 선발 스타트업은 ▲프렌트립(호스트 기반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디타임(중소기업 종합 인사관리 클라우드 서비스) ▲씽즈(여성 라이프스타일 기반 건강관리 플랫폼) ▲로민(AI기반 비정형 문자인식(OCR) 서비스) ▲제제미미(자녀 사진 자동관리·성장영상 제작 플랫폼) 등이다.

 

교보생명은 이들과 공동 사업모델을 개발하며 선발 기업에 사업 개발비와 코워킹스페이스를 제공한다. 또 액셀러레이터(스타트업 육성업체) 크립톤이 법률, 특허, 마케팅, 투자 유치 등 1:1 멘토링도 진행한다. 이노스테이지 2기 스타트업과의 협업 성과는 오는 10월 말 열리는 데모데이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윤열현 교보생명 대표는 "지난해 오픈이노베이션을 시작한 원년이었다면 올해는 보다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스타트업들에게 보유기술과 사업모델을 마음껏 펼쳐볼 수 있는 협업 기회를 제공해 성장을 돕는 상생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