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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네이버쇼핑-aT센터, 전통주 온라인 판매 활성화 나선다

전통주 양조장 온라인 판로 개척 및 매출 향상 위해 MOU 체결

 

[FETV=김윤섭 기자] 네이버의 쇼핑 서비스를 담당하는 포레스트 CIC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전통주 양조장을 돕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전통주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상생 협력의 일환으로, 외식 업종이나 지역 축제 등 오프라인 판매 채널 의존도가 높은 전통주 양조장의 온라인 판로 개척과 매출 증대를 위해 진행됐다.​

 

이로써 네이버쇼핑은 4월 한 달 간 전통주 상생 기획전을 열고, 소규모 전통주 양조장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지역별 우수 특산주나 명인이 직접 담근 전통주 등 480여개 전통주를 한데 모아 소개하며, 전통주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결제 금액의 5%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네이버쇼핑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주 양조장의 매출 증대를 위해, 쇼핑판과 푸드판에서도 전통주 상생 기획전을 추가로 노출할 예정이다. ​

 

이윤숙 네이버 포레스트 CIC 대표는 "최근 화제가 된 강원도 감자 완판 사례처럼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지역 생산자를 돕는 착한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며 "네이버쇼핑은 코로나 19 위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지역 소상공인과 ​소비자를 연결하고 지원하는데 앞장서 착한 소비자 운동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병호 aT 사장은 "네이버쇼핑과의 MOU를 통해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규모 전통주 양조장의 매출 확대에 도움이 크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특히 홈술 트렌드에 맞춰 젊은 소비자들에게도 지역의 우수한 전통주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네이버쇼핑은 스몰비즈니스 사업자들과 함께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마련한 통합 상생 기획전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습니다'를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지역별 특산물·지역매장 맛집 상품·지역 중소기업 우수상품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으며, 네이버쇼핑 내 노출 강화 및 무료 광고 지원 등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동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