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외식업주 자녀에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지원 [사진 우아한형제들]](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209/art_17406187222216_29e7a7.png)
[FETV=김선호 기자] 배달의민족이 외식업주 자녀에게 장학금과 해외 탐방 기회를 제공한다. 외식업을 운영하고 있는 업주라면 배민 입점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내달 11일까지 외식업주의 고등학생 및 대학생 자녀에게 1인 최대 400만 원을 지원하는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프로그램은 우아한형제들 창업자 김봉진·설보미 부부의 기부로 마련한 200억 원 규모의 기금 중 100억 원에 우아한형제들의 기부금을 더해 2022년부터 매년 운영하고 있는 장학사업이다. 사랑의열매가 우아한형제들과 봉앤설이니셔티브로부터 기부금을 받고, 사단법인 점프에서 운영을 담당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까지 외식업주 자녀 959명에게 약 56억 원의 장학금 및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해왔다. 경기도에서 한식당을 운영하는 외식업주의 자녀 최 모 양은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덕분에 무리한 아르바이트 없이 취업 준비에 전념할 수 있었고 원하는 결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기존에는 외식업을 1년 이상 운영한 업주가 신청 가능했지만, 올해는 신청 시점에 외식업을 운영 중이기만 하면 된다. 외식업주의 고등학생 및 대학생 자녀가 대상이며 배민 입점 업주 자녀가 아니어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지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지원 대상으로 선발되면 오는 4월부터 12월 사이 두 학기 동안 고등학생은 연간 300만 원, 대학생은 400만 원의 학업 지원금을 받는다.
장학금 외에도 대학생 대상 멘토링 등 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가정의 달 선물을 지급하는 가족 지원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또 지원 대상 중 우수 장학생을 선정해 해외 탐방 기회를 제공하는 등 혜택 수준을 더욱 높였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올해로 4년 차를 맞이한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외식업 사장님들과 자녀들이 더 큰 꿈을 꿀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운영되어 왔다"면서 "앞으로도 배민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사장님들의 가게 운영뿐 아니라 자녀들의 성장에도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