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오세정 기자] KEB하나은행은 13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8년 판매서비스 만족도(KSSI)’ 은행(대출)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7월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 접점 부문에서 3년 연속 은행산업 부문 1위 선정에 이은 쾌거로 손님 만족도 및 서비스 품질, 직원 역량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서비스 경쟁력을 갖췄음을 입증했다고 하나은행은 설명했다.
이는 그룹의 핵심 가치인 ‘고객의 기쁨’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비자 중심의 경영 문화를 위해 전 임직원이 현장과 고객 중심으로 철저히 노력한 결과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판매서비스 만족도(KSSI)’는 고객과 대면하는 상품 판매 인력의 질적 능력(상담태도, 카운셀링 파워, 업무지식 등)에 대해 영업점에서 해당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가 평가한 세일즈 만족도 조사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이번 5년 연속 수상은 고객의 기쁨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노력한 결과로써 한결 같은 신뢰와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변화와 혁신을 통해 고객의 불편은 없애고 편리함은 높여서 금융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