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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올해 소비 컨설팅 서비스 이용자 350만명 돌파

 

[FETV=장기영 기자] 현대카드는 올해 데이터 기반 맞춤형 소비 컨설팅 서비스 ‘현대카드 소비케어’ 이용자가 350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소비케어는 지난 2020년 현대카드가 이스라엘의 인공지능(AI) 기반 분석 엔진 업체 퍼스네틱스(Personetics)와 개발한 서비스로, 결제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소비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고객 개인별로 소비 유형을 분석해 효율적인 소비를 도와주는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호응을 얻었다. 특정 분야에서 반복적인 결제 유형을 짚어내는 ‘OO 러버(Lover)’, 특정 기간의 소비 내역을 분석하는 ‘O월의 지출은 어땠을까요’ 등이 대표적인 예다.

 

서비스 이용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다. 고객들의 평점은 평균 4.8점(5점 만점)이다.

 

현대카드는 소비케어 출시 당시 80종이었던 소비 분석 콘텐츠를 최근 100종까지 늘리는 등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 고객이 인지하지 못해 활용할 수 없었던 서비스를 적시에 추천하는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정교한 데이터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 콘텐츠를 확대한 것이 이용자 증가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