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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현카연구소’ 개소…앱에서 디지털 서비스 발굴

 

[FETV=장기영 기자] 현대카드는 디지털 서비스 발굴을 위한 모바일 실험공간인 ‘현카연구소’를 개소했다고 24일 밝혔다.

 

현카연구소는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내에 마련한 공간이다. 사용자들과 함께 새로운 서비스를 실험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카드는 현대카드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들이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뒤 남긴 의견을 모아 새로운 서비스 출시와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카드는 현카연구소 개소와 함께 맞춤형 가계부 서비스 ‘소비 캘린더’, 심박수 결제 알림 서비스 ‘두근 결제 인(in) 애플워치’를 선보였다.

 

소비 캘린더는 기존 가계부 앱과 달리 고객이 직접 카테고리와 색상을 설정할 수 있고, 메모 기능을 활용해 간편결제 내역 등 사용처 구분이 어려운 소비 내역 정리가 가능하다.

 

두근 결제 인 애플워치는 애플워치가 제공하는 심박수 데이터와 현대카드 결제 승인 알림을 연동한 서비스다. 애플워치를 착용한 상태에서 현대카드로 결제하면 결제 순간의 심박수를 기록해 알려준다.

 

현카연구소는 현대카드 앱 내 메뉴에서 우측 상단 플라스크 모양 아이콘을 누르거나 검색창에 현카연구소를 검색하면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