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최남주 기자] 어쎈트가 중국 샤먼 소재의 블록체인 생태계 보안 기술 기업 슬로우미스트와 5일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감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쎈트는 블록체인 기반의 Web 3.0 브라우저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어쎈트는 Web 3.0 오시리스 브라우저 생태계의 기본 통화로 암호화폐 지갑 수수료, 디파이, 광고집행 등 관련 블록체인 서비스 이용에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어쎈트를 활용, 저렴하게 네트워크 수수료를 지불하고, 오시리스 브라우저를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의 접근성을 높이며 관련 댑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동시에 사용자들은 브라우저 사용 및 기여에 대한 보상으로 어쎈트를 보상받게 된다.
슬로우미스트는 2018년 1월에 설립, 가상화폐 거래소 및 암호화폐 지갑, 스마트 컨트랙트 등 보안감사를 진행하고, 이더리움, 이오스 등 탈 중앙화 앱에 대한 연구를 깊게 진행하고 있는 블록체인 전문기업이다.
대표적인 파트너사로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그리고 후오비, 오케이엑스 등 다수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파트너로 두고 있다. 어쎈트는 지난해 12월 한국의 블록체인 기술 기업 “해치랩스”를 통해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감사를 완료한 바 있다.
이에 이어 블록체인 생태계 보안 분야에 주력하는 중국의 블록체인 기술 회사 "슬로우미스트"까지 보안감사를 진행하면서 어쎈트(ACE)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어쎈트는 현재 147개국 35만명의 이용자가 생태계에 참여하는 등 발 빠르게 성장중인 블록체인 전문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