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경제TV 김진수 기자] 젊음과 낭만의 거리로 유명한 대학로에는 많은 예술가들의 공연이나 작품 전시로 볼거리가 풍성하다. 또한 예술가들의 활동만큼이나 다양한 맛집들이 대학로의 먹거리 문화를 풍성하게 만든다.
대학로에 위치한 많은 맛집 중 유독 많은 이들이 찾는 장소가 있다. 베트남 전통 쌀국수를 맛 볼 수 있는 대학로 맛집 ’뎁짜이’다.
뎁짜이(Dep trai)는 ‘잘 생긴 남자’를 의미하는 베트남어다, 뎁짜이는 최근 대학로에서 ‘인생쌀국수’, ‘대학로 쌀국수맛집’ 등으로 입소문을 타며 대학로를 지날 때 꼭 한번 들러봐야 할 맛집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대학로 뎁짜이 에서는 베트남 출신 셰프가 하노이 현지의 조리방식을 그대로 살려 직접 요리한다고 한다. 레시피를 모방하는 요리와 차원이 다른 것이다.
한번 찾았던 많은 고객들이 또 다시 찾아오도록 만드는 주 메뉴는 매장에서 매일 뽑아내는 생면과 24시간 끓인 진한육수에 푸짐한 고기가 올려진 베트남 하노이식 쌀국수와 그 지역을 대표하는 ‘분짜’요리다. 특히 분짜의 경우 고기를 직화로 구워내 불 맛의 풍미와 함께 새콤달콤한 소스의 독특한 맛이 별미 중의 별미라고 한다.
이와 함께 짜조, 모닝글로리(야채볶음), 느억맘볶음밥, 베트남 유명 길거리 음식인 반미 등도 즐길 수 있으며 베트남 맥주도 함께 맛보는 색다른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베트남 하노이식 전통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대학로 맛집 뎁짜이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해당업체 홈페이지 혹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진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