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4천억 규모의 국내 반려동물 푸드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LG생활건강이 내놓은 펫 푸드 브랜드는 '시리우스 윌(Sirius Will)'이다. 시리우스 윌은 프리미엄 유기농 반려동물 푸드를 지향한다. 전 제품에 한우, 홍삼이 포함되었으며, 95% 유기농 원료를 사용했다.
지난 8월 LG생활건강은 '오스 시리우스(O's Sirius)' 샴푸, 컨디셔너 등 반려동물 케어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시리우스 윌 펫 푸드를 선보이면서 LG생활건강은 '시리우스(Sirius)'라는 종합 반려동물 브랜드를 구축해 가고있다.
국내 반려동물 관련 시장은 매년 높은 성장을 보인다. 반려동물 관련 용품에 대한 고급화도 빠르다.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여기는 보호자들의 인식이 관련 상품에 대한 고급화를 이끌고 있는 것이다. 이에 반려동물에게 유해한 농약, 인공 향색료, 육골분 등을 배제한 유기농 펫푸드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시리우스 윌은 순수한 정육만을 사용했으며, 소용량 개별 포장으로 화학방부제 없이 보관이 용이하다고 하다. 또한, 시리우스 윌 제품은 반려견의 성장 단계를 고려해 퍼피용(1세 미만), 성견용(8세 미만), 노령견용(8세 이상) 3종으로 나누어 필요 영양소를 다르게 적용했다. 영양설계는 미 사료 협회 기준(AAFCO)에 따랐다."고 한다.
시리우스 브랜드 담당자는 “반려견 건강을 고민하는 보호자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검증된 원료, 영양에 기호성까지 고려한 프리미엄 사료”라며, “LG생활건강의 기술력과 안전성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반려견 푸드 제품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이 반려동물 케어 시장에 본격적인 속도를 내면서, 1조원 규모의 반련동물 관련 시장의 경쟁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한정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