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2025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1275억원, 영업손실 54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감소했지만 전분기 대비 10% 증가했으며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했으나 전분기 대비 37% 개선됐다.
PC온라인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25%, 전분기 대비 188% 증가한 427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보였다. 모바일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34%, 전분기 대비 16% 감소한 848억원으로 집계됐다.
‘배틀그라운드’의 대형 컬래버레이션과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4주년 업데이트 효과가 반영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개선됐다.
카카오게임즈는 하반기 들어 ‘게임 중심의 사업 구조 재편’에 집중하며 재무 건전성 확보와 핵심 사업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비핵심 사업을 구조적으로 정리하고 중장기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 기반의 글로벌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주요 신작으로는 ▲아이돌 IP 기반 캐주얼 게임 ‘SM 게임 스테이션(가칭)’ ▲MMORPG 대형 타이틀 ‘프로젝트 Q’와 ‘프로젝트 OQ’ ▲서브컬처 RPG ‘프로젝트 C’ ▲중세 좀비 세계관 ‘갓 세이브 버밍엄’ ▲오픈월드 PC·콘솔 대작 ‘아키에이지 크로니클’과 ‘크로노 오디세이’ 등이 있다.
■ 다음은 컨퍼런스콜 질의응답 전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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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2026년 신작 라인업과 주요 타이틀 출시 일정은 어떻게 되나. 또한 수익성 개선 시점은 언제로 예상하나.
A1. 한상우 대표
신작 일정은 개발 완성도와 시장 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내부적으로 관리 중이며 현재 주요 마일스톤별 진행 상황은 계획된 일정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고 있다.
‘크로노 오디세이’는 최근 CBT 피드백을 바탕으로 기술적 안정성, UI·UX, 전투 시스템, 캐릭터별 개성을 강화하는 폴리싱 작업이 진행 중이다. 연내 커뮤니티를 통해 중간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내년 초 핵심 이용자 그룹 대상 내부 테스트를 거쳐 출시 일정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아키에이지 크로니클’은 이미 내부 테스트를 7~8차례 이상 진행했다. 서구권 이용자 100여 명 규모의 글로벌 유저 테스트를 다음 달 실시할 계획이며 내년 상반기 초 외부 테스트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프로젝트 Q’와 ‘프로젝트 OQ’ 역시 MMORPG 경험이 풍부한 개발진이 참여하고 있어 구조적 완성도는 높다. 다만 경쟁이 치열한 모바일 MMORPG 시장에서 차별화된 전투 시스템과 이용자 경험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두 게임 모두 공개된 일정에 맞춰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A2. 조혁민 CFO
Q. 구글이 외부 결제를 허용하는 등 수수료 인하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는데, 자체 런처나 자체 결제 시스템 확대 계획이 있나.
A. 한상우 대표
일부 해외 서비스 게임에는 이미 자체 결제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으며 필요 시점이 오면 국내에서도 즉시 실행할 수 있도록 인프라와 구조를 갖춰둔 상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