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이건혁 기자] AI 콴텍과 IBK기업은행은 개인형퇴직연금(IRP)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RA) 상품은 총 3종의 자산배분형 포트폴리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상품들은 수익성, 안정성 그리고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형태로 구분된다.
![[사진 AI콴텍]](http://www.fetv.co.kr/data/photos/20251043/art_1761097784937_709ca2.png?iqs=0.6044797983726409)
IBK기업은행 아이원뱅크(i-ONE Bank)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AI 콴텍이 추천해 주는 상품에 가입하거나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는 상품을 직접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이번 협력의 가장 큰 의미는 IBK기업은행의 주 고객층인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그 임직원들에게 쉽고 안정적인 노후 자산 증식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IBK기업은행 고객들은 AI 콴텍의 우수한 알고리즘을 통해 체계적인 퇴직급여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AI 콴텍의 퇴직연금 알고리즘 중에는 황금나비 자산배분에 기반한 ‘콴텍 황금나비 선진국(적극투자형)’의 성과가 눈에 띈다. 이 알고리즘은 21일 기준 46.76%의 누적 수익률을 기록하는 등 탁월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AI 콴텍은 이러한 알고리즘 경쟁력을 앞세워 주요 금융사들과 퇴직연금 서비스를 연이어 오픈하고 있다. 앞서 AI 콴텍은 NH농협은행, NH투자증권과 서비스를 오픈한 바 있으며, 우리은행-신한은행-하나은행 등과도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AI 콴텍 관계자는 “IBK기업은행 고객들에게 AI콴텍의 퇴직연금 알고리즘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업계 리딩 기업으로서 퇴직연금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