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유튜브 다큐멘터리 조회수 100만뷰 돌파

등록 2025.07.09 10:13:19 수정 2025.07.09 10:13:27

[FETV=권현원 기자] 토스뱅크는 Common Good 캠페인을 통해 선보인 다큐멘터리 필름이 유튜브 100만 뷰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Common Good 캠페인은 ‘기업은 세상을 바꿀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중심으로 사회적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전 세계 18개 비콥 기업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토스뱅크는 기술과 혁신을 통해 금융 서비스의 장벽을 낮추고, 더 많은 사람들이 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해온 지난 3년간의 여정을 필름으로 담아냈다.

 

 

영상에는 토스뱅크의 고객이자 시각장애인 첼리스트 김보희 님(수원대)과 자영업자 권오현 님(무슈부부커피스탠드)이 등장한다. 고객 본인의 목소리로, 실제 삶 속에서 토스뱅크가 어떤 변화를 만들어냈는지를 진솔하게 들려준다. 토스뱅크의 보이스오버 기능 개선, 비대면 대출 구조 개편, 데이터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한 자동 혜택 제공 등 고객 관점에서 금융의 본질을 재정의하고 혁신해온 과정이 영상 전반에 걸쳐 진정성 있게 펼쳐진다.

 

이은미 토스뱅크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진정한 혁신은 사람을 향한 금융을 구현해 나가는 것임을 다시 한 번 떠올리게 됐다”며 “세상을 바꾸는 토스뱅크의 금융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현원 기자 hwkwon526@fetv.co.kr
Copyright @FETV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제호: FETV | 법인명: ㈜뉴스컴퍼니 | 등록및발행일: 2011.03.22 | 등록번호: 서울,아01559 | 발행인·편집인: 김대종 |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59 레이즈빌딩 5층 | 전화: 02-2070-8316 | 팩스: 02-2070-8318 Copyright @FETV. All right reserved. FETV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