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K팝 그룹 ‘라이즈’ 첫 정규앨범 콘텐츠 제작 참여…AI·갤럭시 마케팅 강화

등록 2025.05.15 12:32:40 수정 2025.05.15 12:32:48

[FETV=나연지 기자] 삼성전자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 ‘라이즈’의 첫 정규 앨범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며 K팝을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음악과 기술을 접목한 콘텐츠로 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는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14일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공개된 라이즈의 정규 1집 ‘오디세이’ 프리미어 영상 제작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앨범 발매에 앞서 팬들에게 선보이는 40분 분량의 콘텐츠로, ‘함께 성장하고, 꿈을 실현한다’는 라이즈의 메시지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번 협업은 삼성전자가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글로벌 K컬처 마케팅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프리미어 영상에는 갤럭시 S25 울트라, 갤럭시 링 등 최신 모바일 제품을 비롯해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 뮤직프레임 등 삼성전자의 차세대 기술이 등장한다. 기술과 스토리텔링을 결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한 것이다.


박정미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 부사장은 “라이즈와의 협업은 삼성전자의 혁신 기술과 긍정 메시지를 글로벌 소비자에게 알릴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 경험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나연지 기자 yeonji2312@fetv.co.kr
Copyright @FETV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제호: FETV | 명칭: ㈜뉴스컴퍼니 | 등록및발행일: 2011.03.22 | 등록번호: 서울,아01559 | 발행인·편집인: 김대종 |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66길 23, 901호(여의도동,산정빌딩) | 전화: 02-2070-8316 | 팩스: 02-2070-8318 Copyright @FETV. All right reserved. FETV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