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임종현 기자] 애큐온캐피탈은 지난 14일 서울시 여의도 애큐온캐피탈 본사에서 임직원 안전관리 전담 조직인 '애큐온 소방대' 대원 대상으로 화재 대응 교육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애큐온 소방대원들이 사무실 및 휴게실 등 회사 공동시설에서 화재 사고가 발생했을 시 이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교육에는 애큐온캐피탈 임직원으로 구성된 애큐온 소방대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소방대원들은 화재 사고 발생 시 안전하게 대피하기 위한 완강기 사용법, 초기 화재 진압을 위한 올바른 소화기 사용법, 응급환자 발생 시 적절한 대처를 하기 위한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을 배우고 실습했다. 또한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하고 모의 훈련을 진행하며 교육 내용을 체득했다.
![지난 14일 서울시 여의도 애큐온캐피탈 본사에서 진행된 ‘애큐온 소방대 화재 대응 교육’ 프로그램에서 애큐온 소방대원이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에 임하고 있다. [사진 애큐온캐피탈]](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520/art_17472719632194_6d1c8f.jpg)
지난해 9월 출범한 애큐온 소방대는 평상시 화재 대피 훈련을 통해 실제 사고 발생 시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한 애큐온캐피탈 사내 안전관리 전담 조직이다. 애큐온캐피탈은 2023년 12월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선언하고 사내 안전을 위한 임직원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안전보건 경영 시스템 구축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
소방대 출범 후 지난해 11월에는 화재 대응 매뉴얼 교육을 진행했다. 올해는 외부 전문 기관과 연계한 실습 교육을 진행해 보다 전문적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애큐온캐피탈은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임직원뿐 아니라 고객사 및 협력사 등 이해관계자 대상으로 차량용 소화기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 애큐온 소방대원뿐만 아니라 희망하는 직원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안전관리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민철 애큐온캐피탈 소방대장 팀장은 “이번 화재 대응 교육은 애큐온 소방대원이 실제 비상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는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애큐온 소방대 활동을 통해 전사적인 안전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