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드리조트, 스탠포드대 MBA 학생들과 ‘글로벌 소통’

등록 2025.04.01 11:05:45 수정 2025.04.01 11:05:52

 

[FETV=김선호 기자]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부문이 지난달 31일 미 스탠포드대학 경영대학원(MBA) 학생들을 만나 그룹의 주요 사업들을 소개하고 미래산업과 글로벌 시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행사는 스탠포드대 ‘글로벌 스터디 트립’의 일환이다. 스탠포드대는 매년 주요 국가를 돌며 사회·문화·경제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현장학습을 하고 있다. 올해는 한국을 포함한 독일·이탈리아·에디오피아·일본 등 다양한 지역에서 스터디 트립이 진행됐다.

 

이날 오전 서울 63스퀘어를 찾은 학생과 교수진 등 30여 명은 방산·금융·유통·기계 등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성과를 내고 있는 한화그룹에 큰 관심을 보였다.

 

미국, 아시아, 유럽 등 다양한 지역 출신들로 구성된 참가자들은 지속 가능한 사회, 기업의 혁신과 리더십, 한국 문화를 활용한 비즈니스 마케팅 등 여러 주제로 질문을 던지고 자신들의 의견을 이야기했다.

 

이날 행사에 직접 참석한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갤러리아 미래비전총괄 부사장에게 질문 세례가 이어졌다. 학생들은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한국 성공 비결 등 유통·서비스 부문의 성과와 향후 전략에 대해 집중적으로 물었다.

 

김 부사장은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품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싶다”면서 “푸드테크로 비용을 낮추고 효율성을 높이는 대신 더 좋은 원재료에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영철학에 대한 질문에는 “내가 부족할 수 있다는 걸 인정하는 용기가 중요하다”면서 “앞으로 더 많이 배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국 보안서비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화비전과 최근 고대역폭메모리(HBM) TC본더 시장 진출을 통해 ‘엔비디아 공급 체인’에 합류한 한화세미텍의 성과도 학생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날 여러 차례 손을 든 사비에라 호 학생은 “다양한 시장에서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는 한화를 통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략과 기업인의 역할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한국시장과 한화의 비즈니스를 관심 있게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각기 다른 경험을 가진 글로벌 인재들에게 한국시장과 한화의 차별화 된 경쟁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을 통해 미래사회를 이끌 젊은 리더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선호 기자 fovoro@fe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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