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전문 대행사 펀딩인사이더가 미국 킥스타터와 인디고고, 일본 마쿠아케 등 해외 크라우드 펀딩 부문에서 수출바우처 수행 건수 60건을 달성하며 국내 기업 1위를 차지했다.
펀딩인사이더는 2021년부터 5년 연속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주관 수출바우처 사업 및 혁신바우처 사업 수행기관으로 꾸준히 선정되어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마케팅 및 홍보를 위한 서비스를 지원해왔다.
누적 펀딩 금액 40억원 이상을 달성하며 국내 기업 1위를 차지한 ‘킴블레이드’도 수출바우처를 통해 펀딩인사이더의 크라우드 펀딩 올인원 대행 서비스를 받으며 킥스타터의 대표 인기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고, 배틀로프 홈트레이닝 기구 ‘지로프’의 제조사 제스트업도 수출바우처를 통해 펀딩인사이더 크라우드 펀딩 올인원 대행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2024년과 2025년 2회에 걸쳐 누적 펀딩 금액 8억원 이상을 달성했다.

이밖에 킥스타터 플랫폼 스마트 가젯 분야에서 1억원 이상 달성한 ‘링크페이스’, 운동기구 분야에서 2억원 이상 달성한 ‘퓨런헬스케어’, 자전거 분야에서 1억 5천만원 이상 달성한 ‘마커스’, 생활 가전 분야에서 2억원 이상 달성한 ‘큐어라이프’ 등 수많은 기업들이 수출바우처를 통해 펀딩인사이더의 크라우드 펀딩 올인원 대행 서비스 혜택을 받았고, 해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수십억 원의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
펀딩인사이더는 수출바우처 수행기관으로서 해외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기 위한 77단계의 체계화된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다. 킥스타터 플랫폼 콜라보레이터(대행사)로서 400건 이상의 캠페인 대행 및 마케팅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법인 설립, 스토리 기획, 홍보 영상 제작, 랜딩페이지 제작, 마케팅, CS 대응까지 크라우드 펀딩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축적된 400건 이상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미국 소비자 트렌드 분석과 컨설팅, 멘토링 제공은 물론 자체 개발한 크라우드 펀딩 광고 랭킹 프로그램을 활용해 최고 효율의 광고를 제공하고,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하여 더 큰 수익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전략과 시스템으로 수출바우처 이용 고객들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 크라우드 펀딩 종료 이후에는 고객의 브랜드가 글로벌 브랜드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바이어, 유통사, 인플루언서, 미디어사 컨텍까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펀딩인사이더 박할람 대표는 “펀딩인사이더는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올인원 대행 및 마케팅 누적 실적 850억원 이상을 달성했고, 해외 홍보 영상 및 유튜브 리뷰 영상 제작 490건 이상,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컨설팅 1,280건 이상의 실적을 달성했다. 수출바우처 크라우드 펀딩 부문 수행 건수 국내 1위 수행기관으로서 해외 진출을 원하는 국내 기업들을 펀딩인사이더의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로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