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임종현 기자] BNK경남은행은 고객만족 제고를 위한 ‘CS엔젤 신통방통 집합연수’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신통방통 집합연수에는 각 영업점에서 고객응대 업무를 리드하는 CS(Customer Satisfaction)엔젤과 금융소비자를 위한 제도를 기획하는 본부부서 직원 등 총 15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 직원들은 영업점 현장 고객의 소리와 CS제도 개선사항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외부 전문가 특강을 들었다.
SNS에서 ‘유손생’으로 활동 중인 유슬기 수어통역사로부터 수어의 이해를 비롯해 기초 수어와 은행 업무 관련 수어 등을 배우며 청각 장애인을 응대하는 방법을 익혔다.
또 공감드림컨설팅 소속 정수경 CS강사로부터 셀프리더십, CS리더로서의 고객서비스 경험 관리, 함께 일하는 직원들과 즐겁게 일하는 환경 만들기 등에 관한 강의를 들었다.
김경옥 경남은행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임원 상무는 “이번 연수를 통해 참여 직원들이 금융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한발짝 더 나아갔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남은행은 장애 여부와 무관하게 은행을 방문한 모든 고객들이 보다 편안한 금융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은행은 금융취약계층인 장애인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자 ‘제10기 BNK경남은행 고객패널’에 장애인 패널을 특별히 뽑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