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오 공식 온라인몰 개편 이미지 [사진 이랜드]](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311/art_17419195419337_09b63f.jpg)
[FETV=김선호 기자]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공식 온라인몰 ‘스파오닷컴’을 전면 개편하고, 이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스파오 파워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개편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가장 큰 변화는 기존 복종별 카테고리에서 성별 카테고리로의 전환이다. 스파오는 메인 페이지의 UI/UX를 개선해 성별, 키즈, 컬레버레이션까지 새로운 기준으로 구분하고, 이에 따라 콘텐츠가 큐레이션되는 형태로 변경했다.
SPA 특성상 상품 카테고리가 넓어 검색에 의존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원하는 상품을 더 빠르고 직관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개선한 것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각자의 필요에 맞춘 기획전과 베스트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스파오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UI/UX를 구현하는 데도 중점을 뒀다. 스파오닷컴 이용 고객의 85% 이상이 모바일 버전을 사용하고 있어서다. 앱에서는 고객 동선을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카테고리를 직관적인 이미지 형태로 변경하고 시즌별 TPO에 따라 세분화해 필요한 상품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했다. 마이페이지, 검색, 배송조회 등 고객이 자주 찾는 메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단 독 바를 추가하기도 했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의 쇼핑 편의성이 높아지면서 체류 시간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2차 개편을 통해 온 · 오프라인 멤버십을 개편하고 개인화 추천, AI 숏폼, 당일 배송 등의 기능을 도입해 스파오 1000만 회원을 위한 공식 온라인몰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파오는 개편을 기념해 3월 17일부터 31일까지 스파오닷컴에서 '스파오 파워위크'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모든 회원에게 20% 할인 쿠폰 등 VIP 혜택을 제공하며 첫 구매 고객은 스파오의 인기 상품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혜택도 마련했다. 또한 요일별 래플 이벤트와 내의, 파자마, 데님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