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펄어비스는 4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흑자 전환했다고 11일 밝혔다.
연간 기준 영업이익은 적자지속이지만 적자폭이 감소했다.
펄어비스 2024년 4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3.4% 증가한 957억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4억원과 468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연간 매출은 3424억원, 영업손실 121억원, 당기순이익 61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2.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적자지속이지만 적자폭이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301.3% 증가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해외 매출 비중이 82%를 차지하며 글로벌에서 성과를 이어갔다.
플랫폼별로는 PC 76%, 모바일 20%, 콘솔 4%를 기록했다.
2024년 ‘검은사막’은 ‘아침의 나라’ 콘텐츠의 마지막 챕터인 서울편을 공개하며 해당 스토리를 완결했다. 또 중국 지역 서비스를 시작하며 출시 지역을 확대했다. 4분기에는 검은사막 세계관에서 처음으로 총을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 ‘데드아이’를 추가했다.
신작 ‘붉은사막’은 작년 12월 TGA(The Game Awards)에서 올해 4분기 출시를 예고했다. 함께 공개된 신규 게임 영상에서는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BlackSpace Engine)’을 활용한 오픈월드 환경과 전투 시스템을 소개했다.
펄어비스는 올해 ‘검은사막’과 ‘이브’ IP의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하며 3월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를 시작으로 ‘붉은사막’의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미영 펄어비스 CFO는 “2025년은 검은사막과 이브의 꾸준한 라이브 서비스를 선보이는 가운데 붉은사막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