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넥슨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시즌30 ‘월드2’ 업데이트와 현대자동차와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월드 이탈리아 여행’ 트랙을 시작으로 ‘팩토리 브로디의 심술’, ‘더 월드’ 등 신규 트랙 3종을 차례대로 추가한다. 신규 캐릭터로는 ‘렌’, ‘파티걸 첸첸’, ‘가이드 다오’, ‘탐험가 배찌’를 새로 공개한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으로는 하이라이트 카트인 ‘멘티스 센티널’과 ‘멘티스 스피릿’이 포함된 다수의 신규 카트 출시가 있다.
이외에도 ‘현무’, ‘드래곤 보트’ 등 아이템 카트와 ‘뉴 윈드 엣지’, ‘블리츠 베놈’ 등 스피드 카트를 추가하며 하이라이트 카트 획득 시 특별 코스튬을 구매할 수 있는 ‘비밀 상점’과 코스튬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코스튬 염색’ 기능을 새로 추가한다.
시즌30 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27일까지 열리는 ‘월드2 워밍 업 타임’에서는 보상 아이템을, 3월 10일까지 운영하는 ‘시즌 교환소’에서는 ‘사막 유목민 코스튬’ 등 다양한 아이템을 ‘시즌 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넥슨은 현대자동차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했다.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IONIQ 9 스마트 키’를 지급한다. 이 아이템은 현대차와의 컬래버를 통해 공개되는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