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고객 언어 혁신’ 활동으로 통신 용어 2만개 개선

등록 2025.01.16 10:47:39 수정 2025.01.16 10:47:46

 

 

[FETV=신동현 기자] LG유플러스가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해 온 ‘고객 언어 혁신’ 활동을 통해 총 2만개의 통신 용어와 문구를 쉽고 대중적으로 순화했다고 16일 밝혔다.

 

고객 언어 혁신 활동은 고객이 상담을 받거나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때 이해하기 어려운 전문 용어, 한자식 어투 및 외래어, 공급자 관점의 표현 등을 쉬운 우리말과 고객 관점의 언어로 순화하는 캠페인이다. 고객 언어 혁신 활동 중 하나로 공감적 표현, 바른 언어, 간단한 설명을 중심으로 한 상담사 소통 교육을 실시해 고객 만족도를 높힐 수 있었다고 전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AI 고객언어변환기’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고객 세분화에 따른 연령, 지역, 구매패턴 등 유형별 맞춤 문구를 도출할 수 있게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단순 언어 변환에서 나아가 어떠한 유형으로 고객에게 전달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지 AI가 분석하는 기능도 공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이 이해하기 쉽고 배려 받고 있다는 기분을 느끼며 LG유플러스의 가치를 즐길 수 있도록 ‘고객 언어 혁신’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동현 기자 tlsehdgus735@fe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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