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홍범식 LG유플러스 사장이 2일 사내 이메일을 통해 전 임직원들에게 2025년 신년 메시지를 전달했다.
홍 사장은 LG유플러스가 추구하는 ‘Growth Leading AX Company(AI 전환을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의 핵심 가치는 고객 감동이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요소로 ▲숨은 고객 니즈 파악 ▲ AI 경쟁력 확보 ▲데이터 활용 통한 업무 효율↑ ▲정보보안 기본기 확립 등을 제시했다.
첫번째로 홍 사장은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이해하고 세분화된 고객 경험을 세밀히 분석해 이를 반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온전히 고객에게 몰입하고 집중하면 고객의 니즈와 시장의 변화를 선제적으로 알 수 있다”며 "고객의 불편을 개선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이 놀랄 만한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고 밝혔다.
두번째로 AX 생태계 구축을 통한 경쟁력 확보를 강조했다. 그는 “AI 기술이 곳곳에 확산되면서 고객 경험의 전 여정에서 초개인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졌다”며 "AI와 플랫폼 기업 등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해 다른 경쟁사들이 넘보지 못하도록 진입장벽을 구축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세번째로 데이터와 지표를 기반으로 업무를 선택하고 자원을 집중해 업무효율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모든 사업 및 업무의 목적성을 명확히 노력 대비 고객 감동의 효과가 큰 것을 선정해 자원 투입을 집중해야 한다"고 짚었다.
네번째로 품질, 정보보안, 안전의 기본기를 확립을 강조했다. 그는 “사고를 막겠다는 인식을 넘어 인지 품질, 체감 품질의 기준을 고객 관점으로 상향하며 기본기를 반드시 강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홍 사장은 "하다보면 한 번의 성공이 아닌 ‘확실한 성공 모델’이 만들어지게 된다"며 앞서 언급한 4가지 요소가 체계를 갖추기 위해서는 반복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작은 성공을 하나씩 만들고자 하는 전사의 열망과 의지를 모으면 우리 모두 밝은 미래의 주역이 될 것”이라며 신년사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