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양대규 기자] LG전자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DJSI 월드’ 지수에 13년 연속 편입됐다고 24일 밝혔다.가전 및 여가용품 부문 국내 기업 중 최장기간 기록이다.
글로벌 금융정보회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글로벌이 발표하는 DJSI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 뿐 아니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까지 평가해 발표한다.
LG전자는 올해 S&P 글로벌의 지속가능성평가 '가전 및 여가용품' 부문에서 가장 높은 종합점수를 받아 ESG 경영 상위 10% 기업을 의미하는 DJSI 월드에 선정됐다.
아울러 'DJSI 아시아 퍼시픽'과 'DJSI 코리아'에도 각각 15년, 16년 연속 편입했다.
LG전자는 환경 정책·관리, 인권 경영, 인적 자원 관리, 고객 관계, 공급사슬 관리, 제품 책임관리 등 ESG 영역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LG전자는 '모두의 더 나은 삶'이라는 ESG 경영 비전 하에 지구를 위한 3C(탄소중립·자원순환·친환경기술)와 사람을 위한 3D(안전한 사업장·다양성과 포용성·제품과 서비스 접근성) 전략을 수립,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2030년까지 공정 개선, 에너지 절감 기술 도입, 재생에너지 사용 등을 통해 제품 생산 단계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2017년 대비 54.6% 저감하고, 유엔(UN) 탄소배출권 등을 통해 탄소중립을 달성할 계획이다.
나아가 제품 사용 단계에서도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가정용·시스템 에어컨, 모니터 등 7대 주요 제품군 글로벌 판매 모델의 온실가스 원단위 배출량을 2020년 대비 20% 감축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제품별 소비전력 개선 등 여러 활동으로 탄소 배출량을 감축하겠다는 의지다.
LG전자는 유엔 글로벌 콤팩트(UNGC)와 책임 있는 비즈니스 연합(RBA) 회원사로서 국제기구 인권 및 노동 기준을 준수하고, 강화되는 글로벌 ESG 관련 법안에 대응하기 위해 인권경영 프로세스도 고도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