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빙그레가 국내 가공유 1등 브랜드 ‘바나나맛우유’의 50주년을 기념해 브랜드북<사진>을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북은 바나나맛우유 마케터가 된 신입사원의 시각에서 바나나맛우유의 50년 역사를 일기 형식으로 풀어냈다. 탄생 배경부터 개발 과정, 임직원 일화 흥미진진한 내용이 담겼다.또 광고와 캠페인을 비롯해 디자인 변천사 등 상징적인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수 있었던 과정도 상세하게 기록돼 있다.
바나나맛우유에 각별한 애정을 각별한 애정을 갖고 있는 소비자들의 이야기가 실렸다. 목욕탕에서 바나나맛우유를 마신 추억부터 소비자가 추천하는 바나나맛우유를 새롭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북은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책 판매를 통한 수익금은 전액 소외계층을 위한 활동에 기부한다.
빙그레는 브랜드북 출간을 기념하고자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종로구에 있는 누디트 익선에서 전시회를 연다. 방문객은 나만의 키링을 제작하고,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바나나맛우유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추억과 스토리가 담긴 브랜드”라며 “50년 동안 받은 사랑이 100년, 200년까지 계속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