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LG유플러스가 유플러스티비에 대화하면서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대화형 탐색’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고 17일 밝혔다.
유플러스티비의 대화형 탐색은 고객이 리모컨에 탑재된 음성 검색 버튼을 통해 대화하며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다. 기존에는 고객의 음성 명령 중 AI가 사전에 입력된 명령어를 이해하고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면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는 AI가 길이가 긴 대화형 문장의 맥락을 이해하고 맞춤형 답변을 제시한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영화 타로 찾아줘”, ”차은우 나오는 드라마” 등 정확한 키워드가 포함된 문장을 중심으로 답변을 제공했지만 대화형 탐색은 “크리스마스에 가족과 함께 볼 영화 추천해줘”, “타로 줄거리 알려줘”, “데드풀 어떻게 생각해?” 등 상황과 분위기에 따른 콘텐츠 추천과 콘텐츠 관련 추가 정보도 대화를 통해 답변을 제공한다.
콘텐츠 관련 질문 뿐만 아니라 “와이파이가 자꾸 끊겨”, “내가 쓰는 요금제는 뭐야” 등 IPTV 이용 관련 문의에도 안내 답변을 준다.
우선 일부 최신 셋톱박스에 대화형 탐색 기능을 적용한다. 대상 셋톱박스 이용 고객은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모든 유플러스티비 고객이 대화형 탐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고객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