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넥슨은 ‘단풍잎 놀이터’ 1호를 성남시에 개장했다고 11일 밝혔다.
넥슨 ‘메이플스토리’와 넥슨재단은 노후화된 공공 어린이 놀이터를 새롭게 리모델링하거나 놀이터가 부족한 지역에 신설하는 공공형 놀이터 조성 사업 ‘단풍잎 놀이터’를 추진해왔다. 작년 11월에는 경기도, 성남시, 의정부시, 굿네이버스와 함께 ‘어린이 건강권·놀 권리 향상을 위한 공공형 놀이터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넥슨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나들이 어린이놀이터’를 새롭게 조성해 단풍잎 놀이터 1호로 개장했다. 해당 부지 선정은 주택과 아동 시설이 밀집돼 접근성이 좋지만 시설이 노후돼 위험도가 높은 점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단풍잎 놀이터 1호는 메이플스토리 테마를 바탕으로 디자인했다. 뿔버섯 바닥분수 마운딩, 초록버섯 아지트, 해먹 벤치 등을 설치했다.
넥슨과 넥슨재단은 1호 개장을 마무리한 성남시 놀이터와 2호 개장을 앞둔 의정부시 내 놀이터를 시작으로 장기적으로 단풍잎 놀이터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창섭 넥슨 메이플스토리 국내 총괄디렉터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도전적이면서도 안전한 놀이터를 만들기 위해 지역 어린이와 주민과 다양한 전문가분들이 참여해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며 “이용자들이 보내주신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