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2024년 11월 7일, 서울 명동에 위치한 VOCO 호텔에서 태국 호텔 B2B 로드쇼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동남아 자유여행 전문 여행사 몽키트래블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한국 여행사와 태국 호텔 간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열렸다.
이번 로드쇼에는 태국의 인기 호텔 28곳이 참가하여 한국의 60여개 여행사 관계자들과 일대일 미팅을 진행했다. 참석한 호텔들은 월도프 아스토리아 방콕, 안다즈 파타야 좀티엔 비치, 소 방콕, 소피텔 방콕 스쿰빗 등으로, 한국 시장에서 높은 예약률과 선호도를 자랑하는 곳들이다.
행사는 자유로운 일대일 미팅 형식으로 진행되어, 호텔 세일즈 담당자와 여행사 관계자들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몽키트래블의 이민구 부장은 "로드쇼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며, 양국의 여행업계 관계자들이 서로의 니즈를 이해하고 새로운 상품 개발의 기회를 찾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몽키트래블은 2018년부터 매년 태국 주요 호텔 매니저들을 초청하여 비즈니스 교류의 장을 마련해왔으며, 이번 로드쇼도 그 연장선에서 개최되었다. 몽키트래블은 앞으로도 태국과 한국의 여행 문화를 더욱 돈독히 하고, 양국 간의 비즈니스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여행사들은 태국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상품 개발에 나설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