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주식회사 메타크래프트 운영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가 웹소설 공모전인 ‘2024 우주최강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모집 첫날 1800여 작품이 참가하며 성황리에 진행중이다. 10월 1일 예선, 11월 14일 본선이 시작되며 12월 5일 수상작을 발표한다.
성인 작품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웹소설이 참가 가능하며 총상금 3억 규모로 대상 1억, 최우수상 3000만 원, 우수상 1000만 원, 특별상 100만 원이 시상된다.
제휴 업체로는 웹툰 플랫폼 탑툰을 운영중인 주식회사 탑코와 게임사 ㈜테일즈샵이 참여하며 제휴상으로 탑툰상 3천만 원, 테일즈샵상 500만 원이 주어진다. 또한 탑툰상 수상작은 웹툰 제작, 테일즈샵상 수상작은 게임 제작이 확정된다.
수상 작품은 상금 외에도 노벨피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독자들이 공모전을 즐길 수 있도록 이모티콘, 굿즈 증정을 포함한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노벨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메타크래프트 관계자는 “노벨피아를 이용하는 모든 작가와 독자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공모전을 준비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글로벌 메가 IP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